주식 투자 정보 서비스 이용 피해 상담 4배 급증
입력 2019.04.03 (12:38)
수정 2019.04.03 (1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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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정보서비스 이용자가 늘면서 관련 소비자 피해 상담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주식투자정보서비스 관련 상담 건수는 7천 6백여 건으로 전년보다 4배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 천 6백여 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지 관련 피해가 95.5%로 가장 많았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위약금 과다 청구' 67%, '환급 거부‧지연'이 28%, '부가서비스 불이행'이 1.5%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주식투자정보서비스 관련 상담 건수는 7천 6백여 건으로 전년보다 4배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 천 6백여 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지 관련 피해가 95.5%로 가장 많았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위약금 과다 청구' 67%, '환급 거부‧지연'이 28%, '부가서비스 불이행'이 1.5%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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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식 투자 정보 서비스 이용 피해 상담 4배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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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4-03 12:40:32
- 수정2019-04-03 12:44:39

주식투자정보서비스 이용자가 늘면서 관련 소비자 피해 상담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주식투자정보서비스 관련 상담 건수는 7천 6백여 건으로 전년보다 4배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 천 6백여 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지 관련 피해가 95.5%로 가장 많았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위약금 과다 청구' 67%, '환급 거부‧지연'이 28%, '부가서비스 불이행'이 1.5%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주식투자정보서비스 관련 상담 건수는 7천 6백여 건으로 전년보다 4배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접수된 피해구제 신청 천 6백여 건을 분석한 결과 계약해지 관련 피해가 95.5%로 가장 많았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위약금 과다 청구' 67%, '환급 거부‧지연'이 28%, '부가서비스 불이행'이 1.5%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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