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재해통제본부 설치 운영

입력 2003.09.13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국방부는 각 군에 가용병력과 장비를 동원해서 태풍 피해 복구 지원에 나서고 피해지역 부대는 재해통제본부를 설치해서 운영하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병무청은 태풍 피해지역의 현역병 입영대상자와 공익근무요원, 병력동원훈련 소집대상자는 전화 등으로 거주지 지방병무청에 신청하면 입영 기일을 60일까지 늦춰준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지방검찰청은 기업체에서 청탁명목으로 금품을 받은 혐의 등으로 징역 2년형이 확정돼서 복역중인 김대중 전 대통령의 차남 홍업 씨에 대해서 심한 우울증 등의 증세로 병원치료가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에 따라 석 달간 형 집행정지 결정을 내려 지난 9일 석방했다고 밝혔습니다.
어젯밤 8시쯤 서울 공릉 2동 화랑대역 근처 육사 2건널목에서 춘천행 무궁화호 기관차와 승용차가 부딪쳐 승용차에 타고 있던 경기도 김포시 29살 모씨 등 2명이 그 자리에서 숨졌습니다.
일본 구조개혁특부 추진본부는 지난 6월 한일 정상회담의 합의에 따라 내년부터 한국의 수학여행 학생들에게 일본 비자를 면제하는 내용의 법안을 올 정기국회에서 통과시키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덴마크 코펜하겐의 명물 가운데 하나인 인어공주상이 폭발물에 의해서 절단돼 바다에 떠다니고 있는 것을 경찰이 인양했다고 BBC방송이 보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국방부, 재해통제본부 설치 운영
    • 입력 2003-09-13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국방부는 각 군에 가용병력과 장비를 동원해서 태풍 피해 복구 지원에 나서고 피해지역 부대는 재해통제본부를 설치해서 운영하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병무청은 태풍 피해지역의 현역병 입영대상자와 공익근무요원, 병력동원훈련 소집대상자는 전화 등으로 거주지 지방병무청에 신청하면 입영 기일을 60일까지 늦춰준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지방검찰청은 기업체에서 청탁명목으로 금품을 받은 혐의 등으로 징역 2년형이 확정돼서 복역중인 김대중 전 대통령의 차남 홍업 씨에 대해서 심한 우울증 등의 증세로 병원치료가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에 따라 석 달간 형 집행정지 결정을 내려 지난 9일 석방했다고 밝혔습니다. 어젯밤 8시쯤 서울 공릉 2동 화랑대역 근처 육사 2건널목에서 춘천행 무궁화호 기관차와 승용차가 부딪쳐 승용차에 타고 있던 경기도 김포시 29살 모씨 등 2명이 그 자리에서 숨졌습니다. 일본 구조개혁특부 추진본부는 지난 6월 한일 정상회담의 합의에 따라 내년부터 한국의 수학여행 학생들에게 일본 비자를 면제하는 내용의 법안을 올 정기국회에서 통과시키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덴마크 코펜하겐의 명물 가운데 하나인 인어공주상이 폭발물에 의해서 절단돼 바다에 떠다니고 있는 것을 경찰이 인양했다고 BBC방송이 보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