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한국,이라크 파병에 관심`

입력 2003.09.29 (06: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간추린 뉴스입니다.
파월 미 국무장관은 한국이 파병에 관심을 표시하는 등 여러 나라가 이라크 파병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미일 세 나라는 오늘과 내일 일본 도쿄에서 고위급 협의를 갖고 2차 6자회담에서 북한에 제시할 대북제안 등을 논의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다음 달 13일 국회 시정연설을 전후해 탈당을 검토중인 가운데 정치권이 문제를 놓고 논란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번 주 국감에서는 국회 정무위에만 80여 명의 증인이 출석하는 등 증인홍수 속에서 대통령 친인척 비리의혹 등이 다뤄집니다.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의 장남 재용 씨의 변칙상속 고발사건과 관련해 삼성그룹 전직 임원과 실무자들이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습니다.
재독철학자 송두율 교수에 대해 국정원에 이어 검찰이 이르면 오늘부터 본격적인 수사에 나섭니다.경기도 의정부시의 한 대형할인점에서 생굴을 사먹은 시민 9명이 식중독 증세를 보여 보건당국이 역학조사에 나섰습니다.
지난 27일 오후 우주궤도에 진입한 과학기술위성 1호와 지상국과의 교신이 7차례 모두 실패했습니다.
이어서 교통정보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파월, `한국,이라크 파병에 관심`
    • 입력 2003-09-29 06:00:00
    뉴스광장
⊙앵커: 간추린 뉴스입니다. 파월 미 국무장관은 한국이 파병에 관심을 표시하는 등 여러 나라가 이라크 파병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미일 세 나라는 오늘과 내일 일본 도쿄에서 고위급 협의를 갖고 2차 6자회담에서 북한에 제시할 대북제안 등을 논의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다음 달 13일 국회 시정연설을 전후해 탈당을 검토중인 가운데 정치권이 문제를 놓고 논란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번 주 국감에서는 국회 정무위에만 80여 명의 증인이 출석하는 등 증인홍수 속에서 대통령 친인척 비리의혹 등이 다뤄집니다.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의 장남 재용 씨의 변칙상속 고발사건과 관련해 삼성그룹 전직 임원과 실무자들이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습니다. 재독철학자 송두율 교수에 대해 국정원에 이어 검찰이 이르면 오늘부터 본격적인 수사에 나섭니다.경기도 의정부시의 한 대형할인점에서 생굴을 사먹은 시민 9명이 식중독 증세를 보여 보건당국이 역학조사에 나섰습니다. 지난 27일 오후 우주궤도에 진입한 과학기술위성 1호와 지상국과의 교신이 7차례 모두 실패했습니다. 이어서 교통정보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