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자 사망사고 절반이 노인…안전시설은 부족
입력 2020.09.29 (21:52)
수정 2020.09.29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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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의 절반 이상이 65세 이상 노인이지만 이들을 위한 보호구역과 교통단속 장비는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국회의원이 행정안전부 등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보행자 1,302명 중 57.1%인 743명이 65세 이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충북의 노인 보호구역은 192곳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735곳보다 크게 적었습니다.
충북지방경찰청의 무인 교통단속 장비도 어린이 보호구역은 25대가 운영되고 있지만 노인 보호구역은 1대에 그쳤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국회의원이 행정안전부 등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보행자 1,302명 중 57.1%인 743명이 65세 이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충북의 노인 보호구역은 192곳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735곳보다 크게 적었습니다.
충북지방경찰청의 무인 교통단속 장비도 어린이 보호구역은 25대가 운영되고 있지만 노인 보호구역은 1대에 그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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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행자 사망사고 절반이 노인…안전시설은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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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09-29 21:52:07
- 수정2020-09-29 21:57:41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의 절반 이상이 65세 이상 노인이지만 이들을 위한 보호구역과 교통단속 장비는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국회의원이 행정안전부 등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보행자 1,302명 중 57.1%인 743명이 65세 이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충북의 노인 보호구역은 192곳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735곳보다 크게 적었습니다.
충북지방경찰청의 무인 교통단속 장비도 어린이 보호구역은 25대가 운영되고 있지만 노인 보호구역은 1대에 그쳤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국회의원이 행정안전부 등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에서 교통사고로 숨진 보행자 1,302명 중 57.1%인 743명이 65세 이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충북의 노인 보호구역은 192곳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735곳보다 크게 적었습니다.
충북지방경찰청의 무인 교통단속 장비도 어린이 보호구역은 25대가 운영되고 있지만 노인 보호구역은 1대에 그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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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근섭 기자 sks85@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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