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 신고 ‘생활 민원 상담’이 절반 이상

입력 2020.11.01 (21:31) 수정 2020.11.01 (2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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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 신고 전화인 112로 걸려온 신고 가운데 절반 이상은 범죄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충북지방경찰청의 집계를 보면 올 들어 지난 9월까지 112에 접수된 신고 가운데 52.7%인 23만 천여 건이 생활 민원, 상담 신고였습니다.

경찰은 단순 생활 민원은 정부 민원안내 콜센터인 110번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허위 신고는 형사처벌과 함께 손해 배상 청구 등으로도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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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2 신고 ‘생활 민원 상담’이 절반 이상
    • 입력 2020-11-01 21:31:48
    • 수정2020-11-01 21:47:09
    뉴스9(청주)
범죄 신고 전화인 112로 걸려온 신고 가운데 절반 이상은 범죄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충북지방경찰청의 집계를 보면 올 들어 지난 9월까지 112에 접수된 신고 가운데 52.7%인 23만 천여 건이 생활 민원, 상담 신고였습니다.

경찰은 단순 생활 민원은 정부 민원안내 콜센터인 110번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는 한편 “허위 신고는 형사처벌과 함께 손해 배상 청구 등으로도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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