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모빌리티 대전환’ 정책에 불만도 커져
입력 2020.11.02 (09:46)
수정 2020.11.02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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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독일에선 최근 자전거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교통정책도 바뀌고 있는데요,
이에 따른 갈등이 적지 않습니다.
[리포트]
독일 북부 킬 시.
크리바트 씨의 출근길은 예전보다 훨씬 복잡해졌습니다.
우회전해서 50m만 가면 회사이지만, 갈 수가 없습니다.
얼마 전부터 이쪽으로는 차량 진입이 금지됐기 때문입니다.
[크리바트/기업인 :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영문을 몰라 차를 타고 헤매는 경우가 많아요. 돌아가도 또 진입 금지 표시가 있고... 차량 운전이 아주 힘들어요."]
홀로 탈 수 있고, 운동도 되고, 또 환경에도 무해한 자전거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킬 시는 최근 자전거 도로를 대폭 확충했습니다.
이 때문에 자동차 도로나 자동차 주차장은 자연스레 줄어들게 됐는데요,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국은 모빌리티의 전환은 계속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설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독일에선 최근 자전거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교통정책도 바뀌고 있는데요,
이에 따른 갈등이 적지 않습니다.
[리포트]
독일 북부 킬 시.
크리바트 씨의 출근길은 예전보다 훨씬 복잡해졌습니다.
우회전해서 50m만 가면 회사이지만, 갈 수가 없습니다.
얼마 전부터 이쪽으로는 차량 진입이 금지됐기 때문입니다.
[크리바트/기업인 :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영문을 몰라 차를 타고 헤매는 경우가 많아요. 돌아가도 또 진입 금지 표시가 있고... 차량 운전이 아주 힘들어요."]
홀로 탈 수 있고, 운동도 되고, 또 환경에도 무해한 자전거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킬 시는 최근 자전거 도로를 대폭 확충했습니다.
이 때문에 자동차 도로나 자동차 주차장은 자연스레 줄어들게 됐는데요,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국은 모빌리티의 전환은 계속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설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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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일, ‘모빌리티 대전환’ 정책에 불만도 커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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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0-11-02 09:46:15
- 수정2020-11-02 09:5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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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에선 최근 자전거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교통정책도 바뀌고 있는데요,
이에 따른 갈등이 적지 않습니다.
[리포트]
독일 북부 킬 시.
크리바트 씨의 출근길은 예전보다 훨씬 복잡해졌습니다.
우회전해서 50m만 가면 회사이지만, 갈 수가 없습니다.
얼마 전부터 이쪽으로는 차량 진입이 금지됐기 때문입니다.
[크리바트/기업인 :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영문을 몰라 차를 타고 헤매는 경우가 많아요. 돌아가도 또 진입 금지 표시가 있고... 차량 운전이 아주 힘들어요."]
홀로 탈 수 있고, 운동도 되고, 또 환경에도 무해한 자전거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킬 시는 최근 자전거 도로를 대폭 확충했습니다.
이 때문에 자동차 도로나 자동차 주차장은 자연스레 줄어들게 됐는데요,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국은 모빌리티의 전환은 계속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설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독일에선 최근 자전거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교통정책도 바뀌고 있는데요,
이에 따른 갈등이 적지 않습니다.
[리포트]
독일 북부 킬 시.
크리바트 씨의 출근길은 예전보다 훨씬 복잡해졌습니다.
우회전해서 50m만 가면 회사이지만, 갈 수가 없습니다.
얼마 전부터 이쪽으로는 차량 진입이 금지됐기 때문입니다.
[크리바트/기업인 : "매우 혼란스럽습니다. 영문을 몰라 차를 타고 헤매는 경우가 많아요. 돌아가도 또 진입 금지 표시가 있고... 차량 운전이 아주 힘들어요."]
홀로 탈 수 있고, 운동도 되고, 또 환경에도 무해한 자전거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킬 시는 최근 자전거 도로를 대폭 확충했습니다.
이 때문에 자동차 도로나 자동차 주차장은 자연스레 줄어들게 됐는데요,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당국은 모빌리티의 전환은 계속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설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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