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명민호 선체 인양 중…실종 선원 수색 계속
입력 2021.01.04 (12:19)
수정 2021.01.04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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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제주해상에서 전복돼 파손된 32명민호 실종 선원들을 찾기 위한 해경의 수색작업이 일주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부터 32명민호 선체 인양 작업이 시작됐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안서연 기자, 명민호 선체 인양 작업이 언제 시작됐습니까?
[리포트]
제주해경은 오전 10시부터 제주항 서방파제에서 선체 일부 인양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기상 상황이 양호해 순조롭게 인양이 시작됐는데요,
크레인이 탑재된 100톤급 바지선을 고정시켜 해상 위로 끌어 올리다가 한 차례 줄이 끊어지긴 했지만, 다시 재정비해 작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인양이 이뤄지는 부분은 32명민호의 선미로 추정되는데요.
전체 길이가 약 30m인 명민호 선체의 3분의 1가량인 12m 남짓한 크기입니다.
사고 당시 선원들이 선미 부근에서 구조대에 생존 신호를 보냈기 때문에, 실종자 수색에도 진척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선체 내부에 있을 지 모르는 실종자들을 대비해 잠수부들이 그물을 설치하고, 현장에 응급차도 대기 중입니다.
어제는 실종됐던 선장 55살 김 모 씨가 선체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는데요.
이로써 지난 달 31일 조리장인 김 모 씨에 이어 숨진 채 발견된 승선원은 현재까지 두 명입니다.
사고가 난 지난달 29일, 32명민호에 타고 있던 선원들은 모두 7명인데요.
여전히 한국인 선원 2명과 인도네시아 국적 선원 3명 등 5명은 실종된 상탭니다.
해경은 사고가 발생한 제주항을 중심으로 육·해상과 수중 수색을 이어가며 실종 선원들을 찾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안서연입니다.
영상편집:김영훈
제주해상에서 전복돼 파손된 32명민호 실종 선원들을 찾기 위한 해경의 수색작업이 일주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부터 32명민호 선체 인양 작업이 시작됐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안서연 기자, 명민호 선체 인양 작업이 언제 시작됐습니까?
[리포트]
제주해경은 오전 10시부터 제주항 서방파제에서 선체 일부 인양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기상 상황이 양호해 순조롭게 인양이 시작됐는데요,
크레인이 탑재된 100톤급 바지선을 고정시켜 해상 위로 끌어 올리다가 한 차례 줄이 끊어지긴 했지만, 다시 재정비해 작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인양이 이뤄지는 부분은 32명민호의 선미로 추정되는데요.
전체 길이가 약 30m인 명민호 선체의 3분의 1가량인 12m 남짓한 크기입니다.
사고 당시 선원들이 선미 부근에서 구조대에 생존 신호를 보냈기 때문에, 실종자 수색에도 진척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선체 내부에 있을 지 모르는 실종자들을 대비해 잠수부들이 그물을 설치하고, 현장에 응급차도 대기 중입니다.
어제는 실종됐던 선장 55살 김 모 씨가 선체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는데요.
이로써 지난 달 31일 조리장인 김 모 씨에 이어 숨진 채 발견된 승선원은 현재까지 두 명입니다.
사고가 난 지난달 29일, 32명민호에 타고 있던 선원들은 모두 7명인데요.
여전히 한국인 선원 2명과 인도네시아 국적 선원 3명 등 5명은 실종된 상탭니다.
해경은 사고가 발생한 제주항을 중심으로 육·해상과 수중 수색을 이어가며 실종 선원들을 찾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안서연입니다.
영상편집:김영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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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1-01-04 14:3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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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해상에서 전복돼 파손된 32명민호 실종 선원들을 찾기 위한 해경의 수색작업이 일주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부터 32명민호 선체 인양 작업이 시작됐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안서연 기자, 명민호 선체 인양 작업이 언제 시작됐습니까?
[리포트]
제주해경은 오전 10시부터 제주항 서방파제에서 선체 일부 인양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기상 상황이 양호해 순조롭게 인양이 시작됐는데요,
크레인이 탑재된 100톤급 바지선을 고정시켜 해상 위로 끌어 올리다가 한 차례 줄이 끊어지긴 했지만, 다시 재정비해 작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인양이 이뤄지는 부분은 32명민호의 선미로 추정되는데요.
전체 길이가 약 30m인 명민호 선체의 3분의 1가량인 12m 남짓한 크기입니다.
사고 당시 선원들이 선미 부근에서 구조대에 생존 신호를 보냈기 때문에, 실종자 수색에도 진척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선체 내부에 있을 지 모르는 실종자들을 대비해 잠수부들이 그물을 설치하고, 현장에 응급차도 대기 중입니다.
어제는 실종됐던 선장 55살 김 모 씨가 선체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는데요.
이로써 지난 달 31일 조리장인 김 모 씨에 이어 숨진 채 발견된 승선원은 현재까지 두 명입니다.
사고가 난 지난달 29일, 32명민호에 타고 있던 선원들은 모두 7명인데요.
여전히 한국인 선원 2명과 인도네시아 국적 선원 3명 등 5명은 실종된 상탭니다.
해경은 사고가 발생한 제주항을 중심으로 육·해상과 수중 수색을 이어가며 실종 선원들을 찾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안서연입니다.
영상편집:김영훈
제주해상에서 전복돼 파손된 32명민호 실종 선원들을 찾기 위한 해경의 수색작업이 일주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부터 32명민호 선체 인양 작업이 시작됐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안서연 기자, 명민호 선체 인양 작업이 언제 시작됐습니까?
[리포트]
제주해경은 오전 10시부터 제주항 서방파제에서 선체 일부 인양 작업에 돌입했습니다.
기상 상황이 양호해 순조롭게 인양이 시작됐는데요,
크레인이 탑재된 100톤급 바지선을 고정시켜 해상 위로 끌어 올리다가 한 차례 줄이 끊어지긴 했지만, 다시 재정비해 작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인양이 이뤄지는 부분은 32명민호의 선미로 추정되는데요.
전체 길이가 약 30m인 명민호 선체의 3분의 1가량인 12m 남짓한 크기입니다.
사고 당시 선원들이 선미 부근에서 구조대에 생존 신호를 보냈기 때문에, 실종자 수색에도 진척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선체 내부에 있을 지 모르는 실종자들을 대비해 잠수부들이 그물을 설치하고, 현장에 응급차도 대기 중입니다.
어제는 실종됐던 선장 55살 김 모 씨가 선체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는데요.
이로써 지난 달 31일 조리장인 김 모 씨에 이어 숨진 채 발견된 승선원은 현재까지 두 명입니다.
사고가 난 지난달 29일, 32명민호에 타고 있던 선원들은 모두 7명인데요.
여전히 한국인 선원 2명과 인도네시아 국적 선원 3명 등 5명은 실종된 상탭니다.
해경은 사고가 발생한 제주항을 중심으로 육·해상과 수중 수색을 이어가며 실종 선원들을 찾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안서연입니다.
영상편집:김영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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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서연 기자 asy0104@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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