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은품 뿌리며 ‘고가 기가 상품’ 판매…실제 속도는 무관심
입력 2021.04.28 (21:26)
수정 2021.04.28 (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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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보신 것처럼 속도가 안나오는 곳까지 무리하게 상품을 파는 이유, KT의 판매 정책과 실적 압박 때문이었습니다.
과도하게 사은품까지 주면서 가입자 늘리기에 나섰지만 정작 인터넷 속도는 뒷전이었습니다.
옥유정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아직 기가 인터넷망이 설치되지 않은 아파트.
인근 통신 판매점을 찾아가 기가 인터넷 가입이 가능한지 물어봤습니다.
[판매사원 : "(그런데 (1기가 인터넷) 설치는 되는 데 인가요?) 설치는 다 해드리죠. 설치 기사가. **아파트? 네, 다 들어가요. 아파트는."]
KT 본사는 고가의 사은품으로 기가 상품 가입을 유도합니다.
[통신사 판매직원 : "요 상품으로 가입을 하시게 된다고 하면 100만원 상당의 삼성 50인치 UHD TV를 제공해드리거나..."]
한계에 다다른 인터넷 가입자 확대보다 고가 상품 전환으로 수익을 극대화 하겠다는 게 KT의 판매 정책..
유통점엔 압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KT가 유통점에 보낸 지원금 안내문입니다.
기가 인터넷을 팔면 2점, 100메가는 0.2점입니다.
매월 합산되는 이 점수에 따라 통상 수백만 원의 지원금 차이가 발생합니다.
유통점이 사비를 털어서라도 비싼 사은품을 줄 수 밖에 없는 구좁니다.
[판매점 관계자/음성변조 : "그레이드(등급)가 중요하죠, 엄청 중요하죠. 돈 천만원이 왔다갔다 왔다갔다 하니까. (어떤데는) 사은품 70~80만 원 준다고 해놓고 있거든요. 저희 입장에선 이 금액은 포기하더라도 그레이드 정책을 먹는게 더 낫다고 판단하니까."]
이렇게 하다보니 KT의 초고속인터넷 시장 점유율은 매년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1기가급 이상 상품은 KT의 점유율이 70%를 넘어설만큼 압도적입니다.
비싼 상품도 팔고, 기가 인터넷망 강자의 위상도 굳히겠다는 KT의 전략, 사은품으로 소비자를 끌어모으면서 정작 인터넷 품질 관리는 뒷전입니다.
KBS 뉴스 옥유정입니다.
보신 것처럼 속도가 안나오는 곳까지 무리하게 상품을 파는 이유, KT의 판매 정책과 실적 압박 때문이었습니다.
과도하게 사은품까지 주면서 가입자 늘리기에 나섰지만 정작 인터넷 속도는 뒷전이었습니다.
옥유정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아직 기가 인터넷망이 설치되지 않은 아파트.
인근 통신 판매점을 찾아가 기가 인터넷 가입이 가능한지 물어봤습니다.
[판매사원 : "(그런데 (1기가 인터넷) 설치는 되는 데 인가요?) 설치는 다 해드리죠. 설치 기사가. **아파트? 네, 다 들어가요. 아파트는."]
KT 본사는 고가의 사은품으로 기가 상품 가입을 유도합니다.
[통신사 판매직원 : "요 상품으로 가입을 하시게 된다고 하면 100만원 상당의 삼성 50인치 UHD TV를 제공해드리거나..."]
한계에 다다른 인터넷 가입자 확대보다 고가 상품 전환으로 수익을 극대화 하겠다는 게 KT의 판매 정책..
유통점엔 압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KT가 유통점에 보낸 지원금 안내문입니다.
기가 인터넷을 팔면 2점, 100메가는 0.2점입니다.
매월 합산되는 이 점수에 따라 통상 수백만 원의 지원금 차이가 발생합니다.
유통점이 사비를 털어서라도 비싼 사은품을 줄 수 밖에 없는 구좁니다.
[판매점 관계자/음성변조 : "그레이드(등급)가 중요하죠, 엄청 중요하죠. 돈 천만원이 왔다갔다 왔다갔다 하니까. (어떤데는) 사은품 70~80만 원 준다고 해놓고 있거든요. 저희 입장에선 이 금액은 포기하더라도 그레이드 정책을 먹는게 더 낫다고 판단하니까."]
이렇게 하다보니 KT의 초고속인터넷 시장 점유율은 매년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1기가급 이상 상품은 KT의 점유율이 70%를 넘어설만큼 압도적입니다.
비싼 상품도 팔고, 기가 인터넷망 강자의 위상도 굳히겠다는 KT의 전략, 사은품으로 소비자를 끌어모으면서 정작 인터넷 품질 관리는 뒷전입니다.
KBS 뉴스 옥유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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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은품 뿌리며 ‘고가 기가 상품’ 판매…실제 속도는 무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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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04-28 21:26:52
- 수정2021-04-28 22:05:07
[앵커]
보신 것처럼 속도가 안나오는 곳까지 무리하게 상품을 파는 이유, KT의 판매 정책과 실적 압박 때문이었습니다.
과도하게 사은품까지 주면서 가입자 늘리기에 나섰지만 정작 인터넷 속도는 뒷전이었습니다.
옥유정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아직 기가 인터넷망이 설치되지 않은 아파트.
인근 통신 판매점을 찾아가 기가 인터넷 가입이 가능한지 물어봤습니다.
[판매사원 : "(그런데 (1기가 인터넷) 설치는 되는 데 인가요?) 설치는 다 해드리죠. 설치 기사가. **아파트? 네, 다 들어가요. 아파트는."]
KT 본사는 고가의 사은품으로 기가 상품 가입을 유도합니다.
[통신사 판매직원 : "요 상품으로 가입을 하시게 된다고 하면 100만원 상당의 삼성 50인치 UHD TV를 제공해드리거나..."]
한계에 다다른 인터넷 가입자 확대보다 고가 상품 전환으로 수익을 극대화 하겠다는 게 KT의 판매 정책..
유통점엔 압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KT가 유통점에 보낸 지원금 안내문입니다.
기가 인터넷을 팔면 2점, 100메가는 0.2점입니다.
매월 합산되는 이 점수에 따라 통상 수백만 원의 지원금 차이가 발생합니다.
유통점이 사비를 털어서라도 비싼 사은품을 줄 수 밖에 없는 구좁니다.
[판매점 관계자/음성변조 : "그레이드(등급)가 중요하죠, 엄청 중요하죠. 돈 천만원이 왔다갔다 왔다갔다 하니까. (어떤데는) 사은품 70~80만 원 준다고 해놓고 있거든요. 저희 입장에선 이 금액은 포기하더라도 그레이드 정책을 먹는게 더 낫다고 판단하니까."]
이렇게 하다보니 KT의 초고속인터넷 시장 점유율은 매년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1기가급 이상 상품은 KT의 점유율이 70%를 넘어설만큼 압도적입니다.
비싼 상품도 팔고, 기가 인터넷망 강자의 위상도 굳히겠다는 KT의 전략, 사은품으로 소비자를 끌어모으면서 정작 인터넷 품질 관리는 뒷전입니다.
KBS 뉴스 옥유정입니다.
보신 것처럼 속도가 안나오는 곳까지 무리하게 상품을 파는 이유, KT의 판매 정책과 실적 압박 때문이었습니다.
과도하게 사은품까지 주면서 가입자 늘리기에 나섰지만 정작 인터넷 속도는 뒷전이었습니다.
옥유정 기자의 보돕니다.
[리포트]
아직 기가 인터넷망이 설치되지 않은 아파트.
인근 통신 판매점을 찾아가 기가 인터넷 가입이 가능한지 물어봤습니다.
[판매사원 : "(그런데 (1기가 인터넷) 설치는 되는 데 인가요?) 설치는 다 해드리죠. 설치 기사가. **아파트? 네, 다 들어가요. 아파트는."]
KT 본사는 고가의 사은품으로 기가 상품 가입을 유도합니다.
[통신사 판매직원 : "요 상품으로 가입을 하시게 된다고 하면 100만원 상당의 삼성 50인치 UHD TV를 제공해드리거나..."]
한계에 다다른 인터넷 가입자 확대보다 고가 상품 전환으로 수익을 극대화 하겠다는 게 KT의 판매 정책..
유통점엔 압박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KT가 유통점에 보낸 지원금 안내문입니다.
기가 인터넷을 팔면 2점, 100메가는 0.2점입니다.
매월 합산되는 이 점수에 따라 통상 수백만 원의 지원금 차이가 발생합니다.
유통점이 사비를 털어서라도 비싼 사은품을 줄 수 밖에 없는 구좁니다.
[판매점 관계자/음성변조 : "그레이드(등급)가 중요하죠, 엄청 중요하죠. 돈 천만원이 왔다갔다 왔다갔다 하니까. (어떤데는) 사은품 70~80만 원 준다고 해놓고 있거든요. 저희 입장에선 이 금액은 포기하더라도 그레이드 정책을 먹는게 더 낫다고 판단하니까."]
이렇게 하다보니 KT의 초고속인터넷 시장 점유율은 매년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1기가급 이상 상품은 KT의 점유율이 70%를 넘어설만큼 압도적입니다.
비싼 상품도 팔고, 기가 인터넷망 강자의 위상도 굳히겠다는 KT의 전략, 사은품으로 소비자를 끌어모으면서 정작 인터넷 품질 관리는 뒷전입니다.
KBS 뉴스 옥유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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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유정 기자 oka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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