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선 2단계 ‘일광~울산 태화강역’ 28일 개통
입력 2021.12.22 (21:46)
수정 2021.12.22 (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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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과 울산을 잇는 복선전철, 동해선의 2단계 구간이 오는 28일 개통합니다.
2단계 구간은 부산 일광역에서 울산 태화강역까지 37.2km로, 모두 8개 역이 설치됐습니다.
이로써 부전역에서 태화강역까지 65.7km 구간을 76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하루 백 차례 전동차가 운행되며 배차 간격은 출·퇴근 시간대 15분, 평상시 25분입니다.
부산시는 현재 국토교통부에 출퇴근 시간대 배차 간격을 15분에서 10분으로 줄여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2단계 구간은 부산 일광역에서 울산 태화강역까지 37.2km로, 모두 8개 역이 설치됐습니다.
이로써 부전역에서 태화강역까지 65.7km 구간을 76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하루 백 차례 전동차가 운행되며 배차 간격은 출·퇴근 시간대 15분, 평상시 25분입니다.
부산시는 현재 국토교통부에 출퇴근 시간대 배차 간격을 15분에서 10분으로 줄여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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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해선 2단계 ‘일광~울산 태화강역’ 28일 개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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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1-12-22 21:46:48
- 수정2021-12-22 21:57:13
부산과 울산을 잇는 복선전철, 동해선의 2단계 구간이 오는 28일 개통합니다.
2단계 구간은 부산 일광역에서 울산 태화강역까지 37.2km로, 모두 8개 역이 설치됐습니다.
이로써 부전역에서 태화강역까지 65.7km 구간을 76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하루 백 차례 전동차가 운행되며 배차 간격은 출·퇴근 시간대 15분, 평상시 25분입니다.
부산시는 현재 국토교통부에 출퇴근 시간대 배차 간격을 15분에서 10분으로 줄여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2단계 구간은 부산 일광역에서 울산 태화강역까지 37.2km로, 모두 8개 역이 설치됐습니다.
이로써 부전역에서 태화강역까지 65.7km 구간을 76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하루 백 차례 전동차가 운행되며 배차 간격은 출·퇴근 시간대 15분, 평상시 25분입니다.
부산시는 현재 국토교통부에 출퇴근 시간대 배차 간격을 15분에서 10분으로 줄여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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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준 기자 lsju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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