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역 지하화 사실상 무산 “사업비 과다”
입력 2022.06.16 (10:01)
수정 2022.06.16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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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초시가 추진한 속초역 지하화 사전타당성 용역 결과, 역사 지하화는 사실상 불가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속초시는 속초역을 지하화할 경우 사업비가 3,510억 원, 반지하화 시에는 2,215억 원이 더 필요하다는 용역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결과는 흙을 쌓아 올린 위에 철로를 만드는 기존 토공 방식보다 전체 사업비가 15% 이상 늘어나는 수준입니다.
속초시는 사업비 증액이 어려운 만큼 교량화 등 다른 대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입니다.
속초시는 속초역을 지하화할 경우 사업비가 3,510억 원, 반지하화 시에는 2,215억 원이 더 필요하다는 용역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결과는 흙을 쌓아 올린 위에 철로를 만드는 기존 토공 방식보다 전체 사업비가 15% 이상 늘어나는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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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속초역 지하화 사실상 무산 “사업비 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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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06-16 10:01:16
- 수정2022-06-16 10:30:58
속초시가 추진한 속초역 지하화 사전타당성 용역 결과, 역사 지하화는 사실상 불가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속초시는 속초역을 지하화할 경우 사업비가 3,510억 원, 반지하화 시에는 2,215억 원이 더 필요하다는 용역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결과는 흙을 쌓아 올린 위에 철로를 만드는 기존 토공 방식보다 전체 사업비가 15% 이상 늘어나는 수준입니다.
속초시는 사업비 증액이 어려운 만큼 교량화 등 다른 대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입니다.
속초시는 속초역을 지하화할 경우 사업비가 3,510억 원, 반지하화 시에는 2,215억 원이 더 필요하다는 용역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이 같은 결과는 흙을 쌓아 올린 위에 철로를 만드는 기존 토공 방식보다 전체 사업비가 15% 이상 늘어나는 수준입니다.
속초시는 사업비 증액이 어려운 만큼 교량화 등 다른 대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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