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3호선 운행관리원 민간위탁 철회해야”
입력 2022.10.26 (08:27)
수정 2022.10.26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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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교통공사가 경영효율화를 이유로 운행관리원의 민간위탁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시민사회단체가 반발하고 있습니다.
대구 참여연대는 교통공사가 3호선에 배치된 운행관리요원 102명을 용역으로 전환하고 1호선에는 무인운전시스템을 확대하는 등 인력감축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3호선의 경우 비상 대피로가 없어 비상시 응급처치와 승객대피를 담당하는 운행관리원을 배치한 것이라며, 운행관리원 외주화는 시민안전을 팔겠다는 생각과 다름없다고 비판했습니다.
대구 참여연대는 교통공사가 3호선에 배치된 운행관리요원 102명을 용역으로 전환하고 1호선에는 무인운전시스템을 확대하는 등 인력감축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3호선의 경우 비상 대피로가 없어 비상시 응급처치와 승객대피를 담당하는 운행관리원을 배치한 것이라며, 운행관리원 외주화는 시민안전을 팔겠다는 생각과 다름없다고 비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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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 3호선 운행관리원 민간위탁 철회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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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10-26 08:27:51
- 수정2022-10-26 08:50:00
대구 교통공사가 경영효율화를 이유로 운행관리원의 민간위탁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시민사회단체가 반발하고 있습니다.
대구 참여연대는 교통공사가 3호선에 배치된 운행관리요원 102명을 용역으로 전환하고 1호선에는 무인운전시스템을 확대하는 등 인력감축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3호선의 경우 비상 대피로가 없어 비상시 응급처치와 승객대피를 담당하는 운행관리원을 배치한 것이라며, 운행관리원 외주화는 시민안전을 팔겠다는 생각과 다름없다고 비판했습니다.
대구 참여연대는 교통공사가 3호선에 배치된 운행관리요원 102명을 용역으로 전환하고 1호선에는 무인운전시스템을 확대하는 등 인력감축에만 몰두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3호선의 경우 비상 대피로가 없어 비상시 응급처치와 승객대피를 담당하는 운행관리원을 배치한 것이라며, 운행관리원 외주화는 시민안전을 팔겠다는 생각과 다름없다고 비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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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영 기자 myshk@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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