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성주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입력 2022.10.27 (08:15)
수정 2022.10.27 (0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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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주~대구간 고속도로가 정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이 사업은 대구-성주간 18.8km를 왕복 4차로로 건설하는 것으로, 전북 김제와 포항을 잇는 동서 3축의 한 구간입니다.
예비타당성 조사는 관련 절차를 거쳐 한두 달 안에 착수될 예정입니다.
해당 고속도로는 1999년과 2017년 두 번의 예타조사가 시행됐지만, 경제성 부족으로 시행되지 못한 가운데, 경상북도는 통합신공항 접근성 향상 등의 근거를 들어 예타 통과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이 사업은 대구-성주간 18.8km를 왕복 4차로로 건설하는 것으로, 전북 김제와 포항을 잇는 동서 3축의 한 구간입니다.
예비타당성 조사는 관련 절차를 거쳐 한두 달 안에 착수될 예정입니다.
해당 고속도로는 1999년과 2017년 두 번의 예타조사가 시행됐지만, 경제성 부족으로 시행되지 못한 가운데, 경상북도는 통합신공항 접근성 향상 등의 근거를 들어 예타 통과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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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구~성주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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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10-27 08:15:13
- 수정2022-10-27 08:57:50
성주~대구간 고속도로가 정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됐습니다.
이 사업은 대구-성주간 18.8km를 왕복 4차로로 건설하는 것으로, 전북 김제와 포항을 잇는 동서 3축의 한 구간입니다.
예비타당성 조사는 관련 절차를 거쳐 한두 달 안에 착수될 예정입니다.
해당 고속도로는 1999년과 2017년 두 번의 예타조사가 시행됐지만, 경제성 부족으로 시행되지 못한 가운데, 경상북도는 통합신공항 접근성 향상 등의 근거를 들어 예타 통과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이 사업은 대구-성주간 18.8km를 왕복 4차로로 건설하는 것으로, 전북 김제와 포항을 잇는 동서 3축의 한 구간입니다.
예비타당성 조사는 관련 절차를 거쳐 한두 달 안에 착수될 예정입니다.
해당 고속도로는 1999년과 2017년 두 번의 예타조사가 시행됐지만, 경제성 부족으로 시행되지 못한 가운데, 경상북도는 통합신공항 접근성 향상 등의 근거를 들어 예타 통과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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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재 기자 cha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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