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발사체 개발 사업, 예타 통과”
입력 2022.11.29 (21:58)
수정 2022.11.29 (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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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2년 달 착륙선을 우리 기술로 달에 보내기 위한 차세대 발사체 개발 사업이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했습니다.
과기정통부는 내년부터 10년 동안 2조 원의 예산을 투입해, 1단 추력만 5백 톤 급으로 누리호에 비해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차세대 발사체 개발에 나선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항공우주연구원 주도로 개발했던 누리호나 나로호와 달리 차세대 발사체는 사업에 착수할 때 체계종합기업을 선정해 설계부터 함께할 계획입니다.
과기정통부는 내년부터 10년 동안 2조 원의 예산을 투입해, 1단 추력만 5백 톤 급으로 누리호에 비해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차세대 발사체 개발에 나선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항공우주연구원 주도로 개발했던 누리호나 나로호와 달리 차세대 발사체는 사업에 착수할 때 체계종합기업을 선정해 설계부터 함께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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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세대 발사체 개발 사업, 예타 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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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2-11-29 21:58:32
- 수정2022-11-29 22:08:01
2032년 달 착륙선을 우리 기술로 달에 보내기 위한 차세대 발사체 개발 사업이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했습니다.
과기정통부는 내년부터 10년 동안 2조 원의 예산을 투입해, 1단 추력만 5백 톤 급으로 누리호에 비해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차세대 발사체 개발에 나선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항공우주연구원 주도로 개발했던 누리호나 나로호와 달리 차세대 발사체는 사업에 착수할 때 체계종합기업을 선정해 설계부터 함께할 계획입니다.
과기정통부는 내년부터 10년 동안 2조 원의 예산을 투입해, 1단 추력만 5백 톤 급으로 누리호에 비해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차세대 발사체 개발에 나선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항공우주연구원 주도로 개발했던 누리호나 나로호와 달리 차세대 발사체는 사업에 착수할 때 체계종합기업을 선정해 설계부터 함께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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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연경 기자 ygle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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