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도시철도 차량 실내 공기 질 ‘매우 양호’
입력 2023.11.06 (07:56)
수정 2023.11.06 (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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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도시철도 차량의 공기질이 매우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하절기 도시철도 차량의 초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등 실내 공기질을 측정한 결과, 도시철도 1~4호선의 차량 실내 공기질이 권고 기준치 이하로 조사돼 모두 적합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사직야구장 경기가 있는 3호선의 경우 승·하차 혼잡시간대에 기준치 2,500ppm을 넘지 않았지만 이산화탄소 농도가 1,300ppm까지 올라가 조사 구간 중 농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하절기 도시철도 차량의 초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등 실내 공기질을 측정한 결과, 도시철도 1~4호선의 차량 실내 공기질이 권고 기준치 이하로 조사돼 모두 적합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사직야구장 경기가 있는 3호선의 경우 승·하차 혼잡시간대에 기준치 2,500ppm을 넘지 않았지만 이산화탄소 농도가 1,300ppm까지 올라가 조사 구간 중 농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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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 도시철도 차량 실내 공기 질 ‘매우 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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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3-11-06 07:56:16
- 수정2023-11-06 08:18:56
부산 도시철도 차량의 공기질이 매우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하절기 도시철도 차량의 초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등 실내 공기질을 측정한 결과, 도시철도 1~4호선의 차량 실내 공기질이 권고 기준치 이하로 조사돼 모두 적합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사직야구장 경기가 있는 3호선의 경우 승·하차 혼잡시간대에 기준치 2,500ppm을 넘지 않았지만 이산화탄소 농도가 1,300ppm까지 올라가 조사 구간 중 농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하절기 도시철도 차량의 초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등 실내 공기질을 측정한 결과, 도시철도 1~4호선의 차량 실내 공기질이 권고 기준치 이하로 조사돼 모두 적합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사직야구장 경기가 있는 3호선의 경우 승·하차 혼잡시간대에 기준치 2,500ppm을 넘지 않았지만 이산화탄소 농도가 1,300ppm까지 올라가 조사 구간 중 농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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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준철 기자 argo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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