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전과 중산 연결”…24km ‘선중통도’ 내년 개통
입력 2023.12.01 (12:54)
수정 2023.12.01 (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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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중국 광둥성 선전과 중산을 잇는 '선중 통도'가 내년 정식 개통을 앞두고 최근 전 구간 연결 작업을 마쳤습니다.
[리포트]
해상 대교와 인공섬, 해저터널로 이루어진 '선중 통도', 전체 길이가 무려 24km나 됩니다.
이 가운데 6.8km를 차지하는 해저 터널의 마지막 콘크리트 작업이 최근 마무리돼 전체 구간이 연결됐는데요.
지난 2016년 착공해 7년간 만여 명의 인력이 투입됐습니다.
[천웨이러/선중통도 건설 지휘 책임자 : "개통 후 하루 평균 10만대의 차량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돼 왕복 8차선의 넓은 도로로 설계했습니다."]
선중 통도의 주요 구간인 '링딩양대교'는 주탑의 높이가 270m, 건물 90층 높이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해상교량 주탑입니다.
또한, 해수면과의 거리가 91m나 돼 대교 아래로 30만 톤급 초대형 선박도 지나갈 수 있습니다.
선중통도가 내년 6월 정식 개통되면 선전에서 중산까지 기존 2시간 거리가 30분 이내로 단축돼 홍콩, 마카오, 주하이를 아우르는 강주아오 전지역의 교류가 크게 촉진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중국 광둥성 선전과 중산을 잇는 '선중 통도'가 내년 정식 개통을 앞두고 최근 전 구간 연결 작업을 마쳤습니다.
[리포트]
해상 대교와 인공섬, 해저터널로 이루어진 '선중 통도', 전체 길이가 무려 24km나 됩니다.
이 가운데 6.8km를 차지하는 해저 터널의 마지막 콘크리트 작업이 최근 마무리돼 전체 구간이 연결됐는데요.
지난 2016년 착공해 7년간 만여 명의 인력이 투입됐습니다.
[천웨이러/선중통도 건설 지휘 책임자 : "개통 후 하루 평균 10만대의 차량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돼 왕복 8차선의 넓은 도로로 설계했습니다."]
선중 통도의 주요 구간인 '링딩양대교'는 주탑의 높이가 270m, 건물 90층 높이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해상교량 주탑입니다.
또한, 해수면과의 거리가 91m나 돼 대교 아래로 30만 톤급 초대형 선박도 지나갈 수 있습니다.
선중통도가 내년 6월 정식 개통되면 선전에서 중산까지 기존 2시간 거리가 30분 이내로 단축돼 홍콩, 마카오, 주하이를 아우르는 강주아오 전지역의 교류가 크게 촉진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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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선전과 중산 연결”…24km ‘선중통도’ 내년 개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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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3-12-01 12:58:44
[앵커]
중국 광둥성 선전과 중산을 잇는 '선중 통도'가 내년 정식 개통을 앞두고 최근 전 구간 연결 작업을 마쳤습니다.
[리포트]
해상 대교와 인공섬, 해저터널로 이루어진 '선중 통도', 전체 길이가 무려 24km나 됩니다.
이 가운데 6.8km를 차지하는 해저 터널의 마지막 콘크리트 작업이 최근 마무리돼 전체 구간이 연결됐는데요.
지난 2016년 착공해 7년간 만여 명의 인력이 투입됐습니다.
[천웨이러/선중통도 건설 지휘 책임자 : "개통 후 하루 평균 10만대의 차량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돼 왕복 8차선의 넓은 도로로 설계했습니다."]
선중 통도의 주요 구간인 '링딩양대교'는 주탑의 높이가 270m, 건물 90층 높이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해상교량 주탑입니다.
또한, 해수면과의 거리가 91m나 돼 대교 아래로 30만 톤급 초대형 선박도 지나갈 수 있습니다.
선중통도가 내년 6월 정식 개통되면 선전에서 중산까지 기존 2시간 거리가 30분 이내로 단축돼 홍콩, 마카오, 주하이를 아우르는 강주아오 전지역의 교류가 크게 촉진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중국 광둥성 선전과 중산을 잇는 '선중 통도'가 내년 정식 개통을 앞두고 최근 전 구간 연결 작업을 마쳤습니다.
[리포트]
해상 대교와 인공섬, 해저터널로 이루어진 '선중 통도', 전체 길이가 무려 24km나 됩니다.
이 가운데 6.8km를 차지하는 해저 터널의 마지막 콘크리트 작업이 최근 마무리돼 전체 구간이 연결됐는데요.
지난 2016년 착공해 7년간 만여 명의 인력이 투입됐습니다.
[천웨이러/선중통도 건설 지휘 책임자 : "개통 후 하루 평균 10만대의 차량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돼 왕복 8차선의 넓은 도로로 설계했습니다."]
선중 통도의 주요 구간인 '링딩양대교'는 주탑의 높이가 270m, 건물 90층 높이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해상교량 주탑입니다.
또한, 해수면과의 거리가 91m나 돼 대교 아래로 30만 톤급 초대형 선박도 지나갈 수 있습니다.
선중통도가 내년 6월 정식 개통되면 선전에서 중산까지 기존 2시간 거리가 30분 이내로 단축돼 홍콩, 마카오, 주하이를 아우르는 강주아오 전지역의 교류가 크게 촉진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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