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철도 이용 편익, 운영비보다 높아”
입력 2024.03.01 (21:47)
수정 2024.03.01 (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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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철도 이용 편익이 운영비를 넘어선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부산연구원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시내버스·자가용 대신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의 상대적 가치 편익은 연평균 5천407억 원에 달한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65세 이상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교통비 지원은 지난 5년간 연평균 천214억 원, 도시철도 이용자의 건강 증진 편익은 지난 5년간 연평균 223억 원으로 각각 조사됐습니다.
부산연구원은 지난 5년간 이 같은 이용 편익을 합한 금액은 연평균 6천844억 원인데, 이는 도시철도 운영비용 5천743억 원보다 1.19배 높은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부산연구원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시내버스·자가용 대신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의 상대적 가치 편익은 연평균 5천407억 원에 달한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65세 이상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교통비 지원은 지난 5년간 연평균 천214억 원, 도시철도 이용자의 건강 증진 편익은 지난 5년간 연평균 223억 원으로 각각 조사됐습니다.
부산연구원은 지난 5년간 이 같은 이용 편익을 합한 금액은 연평균 6천844억 원인데, 이는 도시철도 운영비용 5천743억 원보다 1.19배 높은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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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산도시철도 이용 편익, 운영비보다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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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3-01 21:47:51
- 수정2024-03-01 22:08:10
도시철도 이용 편익이 운영비를 넘어선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부산연구원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시내버스·자가용 대신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의 상대적 가치 편익은 연평균 5천407억 원에 달한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65세 이상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교통비 지원은 지난 5년간 연평균 천214억 원, 도시철도 이용자의 건강 증진 편익은 지난 5년간 연평균 223억 원으로 각각 조사됐습니다.
부산연구원은 지난 5년간 이 같은 이용 편익을 합한 금액은 연평균 6천844억 원인데, 이는 도시철도 운영비용 5천743억 원보다 1.19배 높은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부산연구원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시내버스·자가용 대신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의 상대적 가치 편익은 연평균 5천407억 원에 달한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65세 이상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교통비 지원은 지난 5년간 연평균 천214억 원, 도시철도 이용자의 건강 증진 편익은 지난 5년간 연평균 223억 원으로 각각 조사됐습니다.
부산연구원은 지난 5년간 이 같은 이용 편익을 합한 금액은 연평균 6천844억 원인데, 이는 도시철도 운영비용 5천743억 원보다 1.19배 높은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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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지아 기자 jia@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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