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높은 물류비 해결 위해 “공적 기능 도입해야”
입력 2024.04.29 (08:03)
수정 2024.04.29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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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지역의 높은 물류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해양공사를 설립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최근 제주도와 제주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한국항만물류전략연구원 김형근 박사는 호주 태즈메이니아에선 호주 본섬으로 화물을 운송할 때 도로와 철도를 이용할 수 없어 정부가 해상운송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며 제주에서도 해상 운송에 공적 기능을 도입해 국비를 확보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제주해양산업공사를 설립하고 일부 여객항로를 국가보조항로로 지정해 공공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제주도와 제주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한국항만물류전략연구원 김형근 박사는 호주 태즈메이니아에선 호주 본섬으로 화물을 운송할 때 도로와 철도를 이용할 수 없어 정부가 해상운송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며 제주에서도 해상 운송에 공적 기능을 도입해 국비를 확보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제주해양산업공사를 설립하고 일부 여객항로를 국가보조항로로 지정해 공공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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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 높은 물류비 해결 위해 “공적 기능 도입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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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4-29 08:03:00
- 수정2024-04-29 08:28:50
제주 지역의 높은 물류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해양공사를 설립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최근 제주도와 제주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한국항만물류전략연구원 김형근 박사는 호주 태즈메이니아에선 호주 본섬으로 화물을 운송할 때 도로와 철도를 이용할 수 없어 정부가 해상운송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며 제주에서도 해상 운송에 공적 기능을 도입해 국비를 확보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제주해양산업공사를 설립하고 일부 여객항로를 국가보조항로로 지정해 공공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제주도와 제주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세미나에서 한국항만물류전략연구원 김형근 박사는 호주 태즈메이니아에선 호주 본섬으로 화물을 운송할 때 도로와 철도를 이용할 수 없어 정부가 해상운송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며 제주에서도 해상 운송에 공적 기능을 도입해 국비를 확보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제주해양산업공사를 설립하고 일부 여객항로를 국가보조항로로 지정해 공공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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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지영 기자 tangerin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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