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 對 PVC ‘발코니 전쟁’
입력 2005.11.11 (22:25)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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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최근 발코니 확장이 합법화된 이후 알루미늄업계와 PVC 업계가 화재 안전성을 놓고 때아닌 진흙탕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김태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최근 주요 일간지에 실린 알루미늄 업계의 광곱니다.
아파트에 불이 났을 때 PVC 창틀은 치명적인 유독가스를 배출해 위험하다고 주장합니다.
<인터뷰> 박상환(알미늄압출공업성실신고회원조합 전무) : "발코니 설치기준 같은 걸 만들면서 왜 단열성만 강조하고 화재로부터 안전 대책은 강구를 안 해 주시냐?"
그러자 이번엔 PVC업계가 안전성을 강조하는 반박 광고를 내고 상대편엔 법적대응을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인터뷰> 윤영배(LG화학 부장) : "염화가스는 PVC 자재도 안전기준에 모두 합격하는 수준입니다."
알루미늄과 PVC업계 모두 겉으로는 입주민 안전을 내세우고 있지만 사실은 발코니 확장 시장을 놓고 벌이는 양측의 감정 싸움이라는 게 업계의 판단입니다.
현재 발코니 시장은 무려 2조 원대.
이 가운데 PVC가 8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열세에 놓인 알루미늄 업계는 발코니 합법화로 안전문제가 대두되자, PVC가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하다는 점을 부각시켜 시장 점유율을 높여보겠다는 전략입니다.
<녹취> 건설업체 관계자 : "아파트 한 동에 들어가는 발코니 공사만 수주해도 2억 가까운 돈이 되는데 (창틀)업체들끼리 싸울 수 밖에 없죠."
발코니 특수를 잡으려는 창틀업계간의 다툼으로 국민들만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최근 발코니 확장이 합법화된 이후 알루미늄업계와 PVC 업계가 화재 안전성을 놓고 때아닌 진흙탕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김태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최근 주요 일간지에 실린 알루미늄 업계의 광곱니다.
아파트에 불이 났을 때 PVC 창틀은 치명적인 유독가스를 배출해 위험하다고 주장합니다.
<인터뷰> 박상환(알미늄압출공업성실신고회원조합 전무) : "발코니 설치기준 같은 걸 만들면서 왜 단열성만 강조하고 화재로부터 안전 대책은 강구를 안 해 주시냐?"
그러자 이번엔 PVC업계가 안전성을 강조하는 반박 광고를 내고 상대편엔 법적대응을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인터뷰> 윤영배(LG화학 부장) : "염화가스는 PVC 자재도 안전기준에 모두 합격하는 수준입니다."
알루미늄과 PVC업계 모두 겉으로는 입주민 안전을 내세우고 있지만 사실은 발코니 확장 시장을 놓고 벌이는 양측의 감정 싸움이라는 게 업계의 판단입니다.
현재 발코니 시장은 무려 2조 원대.
이 가운데 PVC가 8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열세에 놓인 알루미늄 업계는 발코니 합법화로 안전문제가 대두되자, PVC가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하다는 점을 부각시켜 시장 점유율을 높여보겠다는 전략입니다.
<녹취> 건설업체 관계자 : "아파트 한 동에 들어가는 발코니 공사만 수주해도 2억 가까운 돈이 되는데 (창틀)업체들끼리 싸울 수 밖에 없죠."
발코니 특수를 잡으려는 창틀업계간의 다툼으로 국민들만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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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루미늄 對 PVC ‘발코니 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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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5-11-11 21:31:30
- 수정2018-08-29 15:00:00
![](/newsimage2/200511/20051111/797465.jpg)
<앵커 멘트>
최근 발코니 확장이 합법화된 이후 알루미늄업계와 PVC 업계가 화재 안전성을 놓고 때아닌 진흙탕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김태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최근 주요 일간지에 실린 알루미늄 업계의 광곱니다.
아파트에 불이 났을 때 PVC 창틀은 치명적인 유독가스를 배출해 위험하다고 주장합니다.
<인터뷰> 박상환(알미늄압출공업성실신고회원조합 전무) : "발코니 설치기준 같은 걸 만들면서 왜 단열성만 강조하고 화재로부터 안전 대책은 강구를 안 해 주시냐?"
그러자 이번엔 PVC업계가 안전성을 강조하는 반박 광고를 내고 상대편엔 법적대응을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인터뷰> 윤영배(LG화학 부장) : "염화가스는 PVC 자재도 안전기준에 모두 합격하는 수준입니다."
알루미늄과 PVC업계 모두 겉으로는 입주민 안전을 내세우고 있지만 사실은 발코니 확장 시장을 놓고 벌이는 양측의 감정 싸움이라는 게 업계의 판단입니다.
현재 발코니 시장은 무려 2조 원대.
이 가운데 PVC가 8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열세에 놓인 알루미늄 업계는 발코니 합법화로 안전문제가 대두되자, PVC가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하다는 점을 부각시켜 시장 점유율을 높여보겠다는 전략입니다.
<녹취> 건설업체 관계자 : "아파트 한 동에 들어가는 발코니 공사만 수주해도 2억 가까운 돈이 되는데 (창틀)업체들끼리 싸울 수 밖에 없죠."
발코니 특수를 잡으려는 창틀업계간의 다툼으로 국민들만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태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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