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렌터카 소비자 분쟁, 2년 연속 감소
입력 2024.07.17 (07:48)
수정 2024.07.17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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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터카 관련 소비자 분쟁이 제주에서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5년간 접수한 렌터카 관련 피해구제 신청 현황을 보면 제주에서는 5년 전 107건에서 2021년 170건으로 늘며 정점을 찍은 뒤 2022년 113건, 지난해 104건으로 줄었습니다.
또 2021년에는 전국 렌터카 피해구제 신청 절반이 제주에서 발생했지만 이듬해 30%, 지난해 25.5%로 제주지역이 차지하는 비중이 2년 연속 감소했습니다.
최근 5년간 렌터카 관련 소비자 피해는 과도한 수리비나 면책금 청구를 당했다는 사례가 전체의 74%로 가장 많았고, 관광 수요가 많은 7월부터 9월 사이에 피해구제 신청이 가장 많았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5년간 접수한 렌터카 관련 피해구제 신청 현황을 보면 제주에서는 5년 전 107건에서 2021년 170건으로 늘며 정점을 찍은 뒤 2022년 113건, 지난해 104건으로 줄었습니다.
또 2021년에는 전국 렌터카 피해구제 신청 절반이 제주에서 발생했지만 이듬해 30%, 지난해 25.5%로 제주지역이 차지하는 비중이 2년 연속 감소했습니다.
최근 5년간 렌터카 관련 소비자 피해는 과도한 수리비나 면책금 청구를 당했다는 사례가 전체의 74%로 가장 많았고, 관광 수요가 많은 7월부터 9월 사이에 피해구제 신청이 가장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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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 렌터카 소비자 분쟁, 2년 연속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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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07-17 07:48:50
- 수정2024-07-17 08:08:25
렌터카 관련 소비자 분쟁이 제주에서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5년간 접수한 렌터카 관련 피해구제 신청 현황을 보면 제주에서는 5년 전 107건에서 2021년 170건으로 늘며 정점을 찍은 뒤 2022년 113건, 지난해 104건으로 줄었습니다.
또 2021년에는 전국 렌터카 피해구제 신청 절반이 제주에서 발생했지만 이듬해 30%, 지난해 25.5%로 제주지역이 차지하는 비중이 2년 연속 감소했습니다.
최근 5년간 렌터카 관련 소비자 피해는 과도한 수리비나 면책금 청구를 당했다는 사례가 전체의 74%로 가장 많았고, 관광 수요가 많은 7월부터 9월 사이에 피해구제 신청이 가장 많았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최근 5년간 접수한 렌터카 관련 피해구제 신청 현황을 보면 제주에서는 5년 전 107건에서 2021년 170건으로 늘며 정점을 찍은 뒤 2022년 113건, 지난해 104건으로 줄었습니다.
또 2021년에는 전국 렌터카 피해구제 신청 절반이 제주에서 발생했지만 이듬해 30%, 지난해 25.5%로 제주지역이 차지하는 비중이 2년 연속 감소했습니다.
최근 5년간 렌터카 관련 소비자 피해는 과도한 수리비나 면책금 청구를 당했다는 사례가 전체의 74%로 가장 많았고, 관광 수요가 많은 7월부터 9월 사이에 피해구제 신청이 가장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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