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활주로 넓히고 연계 교통망 서둘러야”
입력 2024.10.17 (07:52)
수정 2024.10.17 (0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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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덕신공항이 남부권 관문 공항으로 발전하려면 활주로 폭을 넓히고 연계 교통망 구축을 서둘러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조상진 부산시의원은 자료를 내고, "가덕신공항은 동남권 핵심 기반인데도 현재 계획된 활주로는 폭 45미터로, 국제민간항공기구의 최소 기준에 불과하다"며, "중·장거리 항공편과 대형 화물기가 안전하게 이·착륙하기 위해서는 60미터 이상으로 확장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또, "교통망이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개항하면,여객과 화물 혼잡이 불가피해진다"고 지적했습니다.
조상진 부산시의원은 자료를 내고, "가덕신공항은 동남권 핵심 기반인데도 현재 계획된 활주로는 폭 45미터로, 국제민간항공기구의 최소 기준에 불과하다"며, "중·장거리 항공편과 대형 화물기가 안전하게 이·착륙하기 위해서는 60미터 이상으로 확장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또, "교통망이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개항하면,여객과 화물 혼잡이 불가피해진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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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공항 활주로 넓히고 연계 교통망 서둘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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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10-17 07:52:24
- 수정2024-10-17 08:34:05
가덕신공항이 남부권 관문 공항으로 발전하려면 활주로 폭을 넓히고 연계 교통망 구축을 서둘러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조상진 부산시의원은 자료를 내고, "가덕신공항은 동남권 핵심 기반인데도 현재 계획된 활주로는 폭 45미터로, 국제민간항공기구의 최소 기준에 불과하다"며, "중·장거리 항공편과 대형 화물기가 안전하게 이·착륙하기 위해서는 60미터 이상으로 확장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또, "교통망이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개항하면,여객과 화물 혼잡이 불가피해진다"고 지적했습니다.
조상진 부산시의원은 자료를 내고, "가덕신공항은 동남권 핵심 기반인데도 현재 계획된 활주로는 폭 45미터로, 국제민간항공기구의 최소 기준에 불과하다"며, "중·장거리 항공편과 대형 화물기가 안전하게 이·착륙하기 위해서는 60미터 이상으로 확장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또, "교통망이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서 개항하면,여객과 화물 혼잡이 불가피해진다"고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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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이슬 기자 eslee31@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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