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울산 ‘동남권순환광역철도’ 예타 대상사업 선정
입력 2024.11.02 (21:24)
수정 2024.11.02 (2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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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진영에서 양산, 경부고속선 울산역까지 연결하는 '동남권순환광역철도'가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됐습니다.
동남권을 연결하는 총 연장 54.6km, 사업비 약 3조 원의 이 구간이 개통되면 경남과 울산이 1시간 생활권이 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는 앞으로 1~2년 동안 한국개발연구원, KDI의 교통 수요와 경제성 분석 등을 거쳐 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동남권을 연결하는 총 연장 54.6km, 사업비 약 3조 원의 이 구간이 개통되면 경남과 울산이 1시간 생활권이 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는 앞으로 1~2년 동안 한국개발연구원, KDI의 교통 수요와 경제성 분석 등을 거쳐 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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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해-울산 ‘동남권순환광역철도’ 예타 대상사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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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11-02 21:24:01
- 수정2024-11-02 21:48:39

김해 진영에서 양산, 경부고속선 울산역까지 연결하는 '동남권순환광역철도'가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됐습니다.
동남권을 연결하는 총 연장 54.6km, 사업비 약 3조 원의 이 구간이 개통되면 경남과 울산이 1시간 생활권이 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는 앞으로 1~2년 동안 한국개발연구원, KDI의 교통 수요와 경제성 분석 등을 거쳐 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동남권을 연결하는 총 연장 54.6km, 사업비 약 3조 원의 이 구간이 개통되면 경남과 울산이 1시간 생활권이 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는 앞으로 1~2년 동안 한국개발연구원, KDI의 교통 수요와 경제성 분석 등을 거쳐 예비 타당성 조사 통과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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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원혁 기자 wh_s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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