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외식업체, 적립식 포인트 유효기간 연장
입력 2024.12.23 (12:54)
수정 2024.12.23 (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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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오늘 유통, 외식업 등 업체 41곳의 적립식 포인트 50개에 대한 운영 실태를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조사 결과, 포인트 운영 정책 50개 가운데 31개는 유효기간이 1~3년 정도로 상법상 소멸 시효인 5년보다 짧았습니다.
이에 공정위 등은 포인트 유효기간을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은 2년에서 3년으로, CU는 3년에서 5년으로 연장하고, 다이소와 올리브영도 2년에서 3년으로 각각 유효기간을 늘리도록 했습니다.
조사 결과, 포인트 운영 정책 50개 가운데 31개는 유효기간이 1~3년 정도로 상법상 소멸 시효인 5년보다 짧았습니다.
이에 공정위 등은 포인트 유효기간을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은 2년에서 3년으로, CU는 3년에서 5년으로 연장하고, 다이소와 올리브영도 2년에서 3년으로 각각 유효기간을 늘리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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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통·외식업체, 적립식 포인트 유효기간 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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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4-12-23 12:54:54
- 수정2024-12-23 12:57:53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오늘 유통, 외식업 등 업체 41곳의 적립식 포인트 50개에 대한 운영 실태를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조사 결과, 포인트 운영 정책 50개 가운데 31개는 유효기간이 1~3년 정도로 상법상 소멸 시효인 5년보다 짧았습니다.
이에 공정위 등은 포인트 유효기간을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은 2년에서 3년으로, CU는 3년에서 5년으로 연장하고, 다이소와 올리브영도 2년에서 3년으로 각각 유효기간을 늘리도록 했습니다.
조사 결과, 포인트 운영 정책 50개 가운데 31개는 유효기간이 1~3년 정도로 상법상 소멸 시효인 5년보다 짧았습니다.
이에 공정위 등은 포인트 유효기간을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은 2년에서 3년으로, CU는 3년에서 5년으로 연장하고, 다이소와 올리브영도 2년에서 3년으로 각각 유효기간을 늘리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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