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칭다오 항로 개설 지연…손실 보전 현실화
입력 2025.02.05 (10:00)
수정 2025.02.05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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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와 중국 칭다오 화물선 항로 개설이 늦어지면서 손실 보전이 현실화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에 따르면 제주와 중국 칭다오항 화물선 운항이 한 달 넘게 지연되면서 제주항에 컨테이너를 옮길 하버 크레인을 설치한 국내 해운사가 약 1억 원의 비용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제주도는 문제 해결을 위해 해양수산부에 조속한 항로 개설을 요청했고, 중국 정부도 서한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지만 해수부는 항로 신규 개설에 따른 영향평가가 필요하다며 신중한 입장입니다.
제주도에 따르면 제주와 중국 칭다오항 화물선 운항이 한 달 넘게 지연되면서 제주항에 컨테이너를 옮길 하버 크레인을 설치한 국내 해운사가 약 1억 원의 비용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제주도는 문제 해결을 위해 해양수산부에 조속한 항로 개설을 요청했고, 중국 정부도 서한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지만 해수부는 항로 신규 개설에 따른 영향평가가 필요하다며 신중한 입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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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주~칭다오 항로 개설 지연…손실 보전 현실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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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25-02-05 10:00:21
- 수정2025-02-05 10:32:47

제주와 중국 칭다오 화물선 항로 개설이 늦어지면서 손실 보전이 현실화하고 있습니다.
제주도에 따르면 제주와 중국 칭다오항 화물선 운항이 한 달 넘게 지연되면서 제주항에 컨테이너를 옮길 하버 크레인을 설치한 국내 해운사가 약 1억 원의 비용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제주도는 문제 해결을 위해 해양수산부에 조속한 항로 개설을 요청했고, 중국 정부도 서한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지만 해수부는 항로 신규 개설에 따른 영향평가가 필요하다며 신중한 입장입니다.
제주도에 따르면 제주와 중국 칭다오항 화물선 운항이 한 달 넘게 지연되면서 제주항에 컨테이너를 옮길 하버 크레인을 설치한 국내 해운사가 약 1억 원의 비용을 청구할 예정입니다.
제주도는 문제 해결을 위해 해양수산부에 조속한 항로 개설을 요청했고, 중국 정부도 서한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지만 해수부는 항로 신규 개설에 따른 영향평가가 필요하다며 신중한 입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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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승민 기자 smcha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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