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몰·일출 한강변 명소

입력 2005.12.31 (08: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서울 한강에는 해돋이와 해넘이를 감상할 수 있는 숨은 명소들이 많습니다.

2005년 을유년의 마지막 일몰과 2006년 새 해 첫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한강변 명소들을 정수영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2005년 을유년의 저물어 가는 해가 서쪽 하늘을 붉게 물들입니다.

한강 동작대교 남단에서는 진홍빛으로 이글거리는 저녁 해와 강물에 비치는 석양, 멀리 낙조에 물드는 63빌딩까지 한 눈에 들어옵니다.

<인터뷰>한강시민공원 청원경찰: "지는 해를 바라보니 올 한 해가 다 간 것 같아 아쉽습니다. 새 해에는 후회없고 희망차게 살고 싶습니다."

2005년 을유년 마지막 해를 감상할 수 있는 한강변 해넘이 명소는 하늘 공원과 선유도 공원, 밤섬, 한강시민공원 이촌지구가 꼽힙니다.

한강에는 새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숨은 명소들도 있습니다.

한강대교와 연결된 노들섬에서는 탁 트인 한강과 멀리 동작대교 사이로 솟아오르는 해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한강 이촌시민공원 사업소장: "여기 한강대교와 동작대교는 한강 다리들 중에서 사이가 가장 넓은 곳이라서 마치 바다에서 해가 뜨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하늘공원과 선유도, 옥수역 역시 한강과 주변 경관을 장애물 없이 볼 수 있어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하기 좋은 명소들입니다.

또 내일 오전 7시에는 한강 위에서 일출을 맞이할 수 있는 해맞이 유람선도 운항됩니다.

서울지역의 2005년 마지막 해는 오늘 오후 5시 23분 저물고 내일 새해 첫 일출은 오전 7시 46분입니다.

KBS뉴스 정수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몰·일출 한강변 명소
    • 입력 2005-12-31 07:29:02
    뉴스광장
<앵커 멘트> 서울 한강에는 해돋이와 해넘이를 감상할 수 있는 숨은 명소들이 많습니다. 2005년 을유년의 마지막 일몰과 2006년 새 해 첫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한강변 명소들을 정수영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2005년 을유년의 저물어 가는 해가 서쪽 하늘을 붉게 물들입니다. 한강 동작대교 남단에서는 진홍빛으로 이글거리는 저녁 해와 강물에 비치는 석양, 멀리 낙조에 물드는 63빌딩까지 한 눈에 들어옵니다. <인터뷰>한강시민공원 청원경찰: "지는 해를 바라보니 올 한 해가 다 간 것 같아 아쉽습니다. 새 해에는 후회없고 희망차게 살고 싶습니다." 2005년 을유년 마지막 해를 감상할 수 있는 한강변 해넘이 명소는 하늘 공원과 선유도 공원, 밤섬, 한강시민공원 이촌지구가 꼽힙니다. 한강에는 새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숨은 명소들도 있습니다. 한강대교와 연결된 노들섬에서는 탁 트인 한강과 멀리 동작대교 사이로 솟아오르는 해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한강 이촌시민공원 사업소장: "여기 한강대교와 동작대교는 한강 다리들 중에서 사이가 가장 넓은 곳이라서 마치 바다에서 해가 뜨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하늘공원과 선유도, 옥수역 역시 한강과 주변 경관을 장애물 없이 볼 수 있어 새해 첫 일출을 감상하기 좋은 명소들입니다. 또 내일 오전 7시에는 한강 위에서 일출을 맞이할 수 있는 해맞이 유람선도 운항됩니다. 서울지역의 2005년 마지막 해는 오늘 오후 5시 23분 저물고 내일 새해 첫 일출은 오전 7시 46분입니다. KBS뉴스 정수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패럴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