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외국인 근로자 한 해 상담 만 7천 건
입력 2025.03.17 (08:05)
수정 2025.03.17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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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원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가 문 연 지 1년 만에 누적 상담 건수 만 7천 건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상담 유형별로 일상생활 고충이 31.8%로 가장 많았고, 행정 신고 업무가 25.2%, 사업장 변경 민원이 14.8%로 뒤를 이었습니다.
창원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는 외국인 근로자의 국내 적응 교육과 생활·법률·취업 상담 등을 하는 기관입니다.
상담 유형별로 일상생활 고충이 31.8%로 가장 많았고, 행정 신고 업무가 25.2%, 사업장 변경 민원이 14.8%로 뒤를 이었습니다.
창원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는 외국인 근로자의 국내 적응 교육과 생활·법률·취업 상담 등을 하는 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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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원 외국인 근로자 한 해 상담 만 7천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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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25-03-17 09:14:15

창원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가 문 연 지 1년 만에 누적 상담 건수 만 7천 건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상담 유형별로 일상생활 고충이 31.8%로 가장 많았고, 행정 신고 업무가 25.2%, 사업장 변경 민원이 14.8%로 뒤를 이었습니다.
창원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는 외국인 근로자의 국내 적응 교육과 생활·법률·취업 상담 등을 하는 기관입니다.
상담 유형별로 일상생활 고충이 31.8%로 가장 많았고, 행정 신고 업무가 25.2%, 사업장 변경 민원이 14.8%로 뒤를 이었습니다.
창원 외국인 근로자 지원센터는 외국인 근로자의 국내 적응 교육과 생활·법률·취업 상담 등을 하는 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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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형관 기자 parol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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