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취재]②해외시장 공략 본격화

입력 2006.01.09 (22:17) 수정 2018.08.2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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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우리 기업들은 특히 이번 월드컵을 계기로 유럽시장 석권을 통한 세계 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이수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매출 100조 원 시대 달성을 선언한 현대자동차.

세계적인 업체들을 제치고 유일하게 월드컵 공식후원사로서 선정돼 행사용 차량 2천5백 대를 지원하는 등 고급 차로서 브랜드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토대로 세계 7대 메이커로의 도약을 노리고 있습니다.

<인터뷰>박채훈(현대자동차 스포츠마케팅팀장) : "전 세계 210개국 이상에서 TV 중계됨으로써 약 9조 원, 90억 불 이상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는 돈으로 환산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국내 가전업계는 축구 중계를 현장감 있게 즐길 수 있는 고화질의 대형 디지털 TV로 유럽 시장을 공략할 계획입니다.

특히 LG 전자는 유럽의 DTV 시장이 월드컵을 계기로 3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고 PDP 분야 세계 1위에 오를 발판을 마련한다는 전략입니다.

<인터뷰>김상욱(LG전자 디지털디스플레이팀) : "월드컵 방송이 HD 방송으로 되는 만큼 DTV 수요가 늘어나는 데 훌륭한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위성 DMB폰으로 세계 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월드컵 개막에 맞춰 올해 독일과 프랑스에서 위성 DMB 서비스를 본격 개시해 전 세계인의 이목을 사로잡을 계획입니다.

월드컵 4강 신화 재현을 꿈꾸는 대표팀.

기업들도 세계를 향한 월드컵 마케팅의 시동을 걸었습니다.

KBS 뉴스 이수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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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집중취재]②해외시장 공략 본격화
    • 입력 2006-01-09 21:22:56
    • 수정2018-08-29 15: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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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우리 기업들은 특히 이번 월드컵을 계기로 유럽시장 석권을 통한 세계 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이수연 기자입니다. <리포트> 매출 100조 원 시대 달성을 선언한 현대자동차. 세계적인 업체들을 제치고 유일하게 월드컵 공식후원사로서 선정돼 행사용 차량 2천5백 대를 지원하는 등 고급 차로서 브랜드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토대로 세계 7대 메이커로의 도약을 노리고 있습니다. <인터뷰>박채훈(현대자동차 스포츠마케팅팀장) : "전 세계 210개국 이상에서 TV 중계됨으로써 약 9조 원, 90억 불 이상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는 돈으로 환산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국내 가전업계는 축구 중계를 현장감 있게 즐길 수 있는 고화질의 대형 디지털 TV로 유럽 시장을 공략할 계획입니다. 특히 LG 전자는 유럽의 DTV 시장이 월드컵을 계기로 3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고 PDP 분야 세계 1위에 오를 발판을 마련한다는 전략입니다. <인터뷰>김상욱(LG전자 디지털디스플레이팀) : "월드컵 방송이 HD 방송으로 되는 만큼 DTV 수요가 늘어나는 데 훌륭한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위성 DMB폰으로 세계 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월드컵 개막에 맞춰 올해 독일과 프랑스에서 위성 DMB 서비스를 본격 개시해 전 세계인의 이목을 사로잡을 계획입니다. 월드컵 4강 신화 재현을 꿈꾸는 대표팀. 기업들도 세계를 향한 월드컵 마케팅의 시동을 걸었습니다. KBS 뉴스 이수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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