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중독 부추기는 ‘게임 선불카드’
입력 2006.01.12 (22:09)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부모 동의를 받지 않고도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 선불카드가 많이 유통되면서 자칫 청소년들의 게임 중독을 부추기지 않을까 우려되고 있습니다.
김명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 시내의 한 PC방.
게임을 즐기던 한 학생이 무슨 카드의 뒷면을 동전으로 긁기 시작합니다.
인증번호가 나타나자 이를 게임 사이트에 입력한 뒤 유료 아이템을 구입합니다.
바로 게임에 필요한 무기와 같은 장비들입니다.
<녹취>중학생 : "차가 속도가 빨라졌어요.(이렇게 캐쉬 충전을 해야 게임에서 이길 수 있나요?) 네. 이길 확률이 더 높아져요."
지난해부터 판매된 이 게임 선불카드는 ARS나 휴대전화 결재와 달리 부모의 동의도 필요 없습니다.
그래서 부모 몰래 게임을 즐기는 청소년들에겐 대인기입니다.
<녹취>문구점 주인 : "애들이 (게임 선불카드를) 정말 많이 찾아요. 생일 선물로... 학용품보다 카드를 많이 찾으니까 어쩔 수 없이 갖다 놔요."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게임 선불카드는 20여 가지.
지난해 매출이 500억 원에 이를 정도로 그 시장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게임 선불카드가 청소년들의 게임 중독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김혜수(박사/한국정보문화진흥원 중독예방팀장) : "게임을 하는데 아이들이 캐쉬충전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캐쉬충전카드가 인터넷 중독을 유발하거나 조장하고 있습니다."
게임 업체들이 배만 불리는 사이 우리 청소년들은 게임 중독의 사각지대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명주입니다.
부모 동의를 받지 않고도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 선불카드가 많이 유통되면서 자칫 청소년들의 게임 중독을 부추기지 않을까 우려되고 있습니다.
김명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 시내의 한 PC방.
게임을 즐기던 한 학생이 무슨 카드의 뒷면을 동전으로 긁기 시작합니다.
인증번호가 나타나자 이를 게임 사이트에 입력한 뒤 유료 아이템을 구입합니다.
바로 게임에 필요한 무기와 같은 장비들입니다.
<녹취>중학생 : "차가 속도가 빨라졌어요.(이렇게 캐쉬 충전을 해야 게임에서 이길 수 있나요?) 네. 이길 확률이 더 높아져요."
지난해부터 판매된 이 게임 선불카드는 ARS나 휴대전화 결재와 달리 부모의 동의도 필요 없습니다.
그래서 부모 몰래 게임을 즐기는 청소년들에겐 대인기입니다.
<녹취>문구점 주인 : "애들이 (게임 선불카드를) 정말 많이 찾아요. 생일 선물로... 학용품보다 카드를 많이 찾으니까 어쩔 수 없이 갖다 놔요."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게임 선불카드는 20여 가지.
지난해 매출이 500억 원에 이를 정도로 그 시장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게임 선불카드가 청소년들의 게임 중독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김혜수(박사/한국정보문화진흥원 중독예방팀장) : "게임을 하는데 아이들이 캐쉬충전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캐쉬충전카드가 인터넷 중독을 유발하거나 조장하고 있습니다."
게임 업체들이 배만 불리는 사이 우리 청소년들은 게임 중독의 사각지대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명주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게임 중독 부추기는 ‘게임 선불카드’
-
- 입력 2006-01-12 21:35:19
- 수정2018-08-29 15:00:00
![](/newsimage2/200601/20060112/823913.jpg)
<앵커 멘트>
부모 동의를 받지 않고도 게임을 할 수 있는 게임 선불카드가 많이 유통되면서 자칫 청소년들의 게임 중독을 부추기지 않을까 우려되고 있습니다.
김명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서울 시내의 한 PC방.
게임을 즐기던 한 학생이 무슨 카드의 뒷면을 동전으로 긁기 시작합니다.
인증번호가 나타나자 이를 게임 사이트에 입력한 뒤 유료 아이템을 구입합니다.
바로 게임에 필요한 무기와 같은 장비들입니다.
<녹취>중학생 : "차가 속도가 빨라졌어요.(이렇게 캐쉬 충전을 해야 게임에서 이길 수 있나요?) 네. 이길 확률이 더 높아져요."
지난해부터 판매된 이 게임 선불카드는 ARS나 휴대전화 결재와 달리 부모의 동의도 필요 없습니다.
그래서 부모 몰래 게임을 즐기는 청소년들에겐 대인기입니다.
<녹취>문구점 주인 : "애들이 (게임 선불카드를) 정말 많이 찾아요. 생일 선물로... 학용품보다 카드를 많이 찾으니까 어쩔 수 없이 갖다 놔요."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게임 선불카드는 20여 가지.
지난해 매출이 500억 원에 이를 정도로 그 시장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게임 선불카드가 청소년들의 게임 중독을 부추기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인터뷰>김혜수(박사/한국정보문화진흥원 중독예방팀장) : "게임을 하는데 아이들이 캐쉬충전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캐쉬충전카드가 인터넷 중독을 유발하거나 조장하고 있습니다."
게임 업체들이 배만 불리는 사이 우리 청소년들은 게임 중독의 사각지대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김명주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