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초특가 여행 상품 주의보’ 外

입력 2006.09.21 (22:20) 수정 2006.09.21 (22:2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정위,'초특가 여행 상품 주의보'

공정거래위원회는 급증하고 있는 해외여행과 함께 여행상품에 대한 소비자 피해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초특가 여행 상품에 대한 소비자피해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장기 체류 100만, 명,유학·연수 10만 명

통계청은 오늘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외국으로 나가거나 외국에서 우리나라로 들어와 장기체류하는 내외국인을 합친 총 출입국자가 처음으로 백만 명을 넘어섰고, 유학과 연수를 목적으로 하는 내국인 장기출국자도 처음으로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24세 이하 병역미필자,'여행 자유화'

병무청은 오늘 내년부터 24세 이하의 병역미필자도 자유롭게 해외 여행을 할 수 있는 내용의 병역법 개정안을 공포하고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순천.원주 시민,'화상 경마장' 반대

순천과 원주 시민 8백여 명은 오늘 서울 광화문에서 집회를 열고 농림부와 한국마사회가 화상 경마장 건설을 강행해 순천과 원주를 도박 도시로 전락시키려 하고 있다면서 화상 경마장 건설 계획을 백지화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초등생 '왕따 방치', 교사등 배상해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9부는 담임교사에게 성추행을 당하고 반 친구들로부터 집단 따돌림을 당한 초등생 박모 군의 가족들이 담임교사와 서울시 등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3천2백만 원을 지급하라는 원고 일부 승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요단신]‘초특가 여행 상품 주의보’ 外
    • 입력 2006-09-21 21:40:34
    • 수정2006-09-21 22:22:10
    뉴스 9
공정위,'초특가 여행 상품 주의보' 공정거래위원회는 급증하고 있는 해외여행과 함께 여행상품에 대한 소비자 피해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초특가 여행 상품에 대한 소비자피해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장기 체류 100만, 명,유학·연수 10만 명 통계청은 오늘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외국으로 나가거나 외국에서 우리나라로 들어와 장기체류하는 내외국인을 합친 총 출입국자가 처음으로 백만 명을 넘어섰고, 유학과 연수를 목적으로 하는 내국인 장기출국자도 처음으로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24세 이하 병역미필자,'여행 자유화' 병무청은 오늘 내년부터 24세 이하의 병역미필자도 자유롭게 해외 여행을 할 수 있는 내용의 병역법 개정안을 공포하고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순천.원주 시민,'화상 경마장' 반대 순천과 원주 시민 8백여 명은 오늘 서울 광화문에서 집회를 열고 농림부와 한국마사회가 화상 경마장 건설을 강행해 순천과 원주를 도박 도시로 전락시키려 하고 있다면서 화상 경마장 건설 계획을 백지화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초등생 '왕따 방치', 교사등 배상해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19부는 담임교사에게 성추행을 당하고 반 친구들로부터 집단 따돌림을 당한 초등생 박모 군의 가족들이 담임교사와 서울시 등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3천2백만 원을 지급하라는 원고 일부 승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