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단신]겨울철 ‘바이러스성 장염’ 기승 外

입력 2007.01.17 (22: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오늘 지난 3년 동안 장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를 분석한 결과, 12월부터 증가하기 시작해
이듬해 2, 3월에 가장 많이 나타났다며 바이러스성 장염을 예방하기 위해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송민순 외교부 장관은 오늘 여권 발급 적체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4월까지 지방자치단체 내 발급 대행기관을 추가로 신설하겠다고 말하고 2월 중순까지는 대상 자치단체를 확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국가질량감독총국은 최근 재래 시장에서 판매되는 57개 종류의 비포장 고춧가루를 조사한 결과
60%에서 암 유발 색소와 방부제 등이 검출돼 불합격 처리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남부지법은 음식점에서 뜨거운 국물에 2도 화상을 입은 최모 씨가 종업원 김모 씨를 상대로 낸 손해 배상 청구 소송에서, 김 씨가 필요한 주의를 게을리한 과실이 인정된다며 2천860만 원을 배상하라며 원고 승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지난주 KBS가 단독 보도한 '미술 대전 비리' 의혹 사건과 관련해 한국미술협회 이모 사무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을 소환 조사하는등 미술협회 관계자에 대해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요단신]겨울철 ‘바이러스성 장염’ 기승 外
    • 입력 2007-01-17 21:39:47
    뉴스 9
질병관리본부는 오늘 지난 3년 동안 장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를 분석한 결과, 12월부터 증가하기 시작해 이듬해 2, 3월에 가장 많이 나타났다며 바이러스성 장염을 예방하기 위해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송민순 외교부 장관은 오늘 여권 발급 적체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4월까지 지방자치단체 내 발급 대행기관을 추가로 신설하겠다고 말하고 2월 중순까지는 대상 자치단체를 확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국가질량감독총국은 최근 재래 시장에서 판매되는 57개 종류의 비포장 고춧가루를 조사한 결과 60%에서 암 유발 색소와 방부제 등이 검출돼 불합격 처리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남부지법은 음식점에서 뜨거운 국물에 2도 화상을 입은 최모 씨가 종업원 김모 씨를 상대로 낸 손해 배상 청구 소송에서, 김 씨가 필요한 주의를 게을리한 과실이 인정된다며 2천860만 원을 배상하라며 원고 승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지난주 KBS가 단독 보도한 '미술 대전 비리' 의혹 사건과 관련해 한국미술협회 이모 사무처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을 소환 조사하는등 미술협회 관계자에 대해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