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퇴임 후에도 일하겠다” 外

입력 2007.01.19 (22: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은 오늘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6월 민주 항쟁의 관련 인사들을 청와대로 초청한 자리에서 "퇴임후 정치하는 것은 맞지 않지만 한국의 미래를 위해 일하겠다며 퇴임 후 활동에 대한 뜻을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시중은행들은 1가구 1주택자가 전용 면적 25.7평 이하이면서 시가 3억 원 이하인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거나 대출액이 1억 원에 못 미칠 경우에는 DTI, 즉 총부채상환비율 등 채무 상환능력 지표 적용 대상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검토해주도록 금융감독원에 건의할 예정입니다.

대법원은 오늘 긴급 전국 법원장 회의를 열고 법정 질서 유지와 법원 안팎의 질서 문란행위 차단, 법관과 법원공무원의 신변 안전 등을 현직 판사 피습 사건에 대한 대책으로 집중 논의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2단독은 이른바 메모리 연타 기능을 추가해 최고 당첨액수를 부풀린 게임기 바다이야기의 제조사 '에이원비즈'와 판매사 '지코프라임'에 대해 추징금 천2백64억7천만 원을 선고했습니다.

서울 지하철 노동조합은 오늘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낙하산 사장 인사 철회와 주5일 근무제 타결 등이 성사되지 않을 경우 오는 31일 새벽 4시를 기해 파업에 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요뉴스] “퇴임 후에도 일하겠다” 外
    • 입력 2007-01-19 21:38:26
    뉴스 9
노무현 대통령은 오늘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6월 민주 항쟁의 관련 인사들을 청와대로 초청한 자리에서 "퇴임후 정치하는 것은 맞지 않지만 한국의 미래를 위해 일하겠다며 퇴임 후 활동에 대한 뜻을 다시 한번 밝혔습니다. 시중은행들은 1가구 1주택자가 전용 면적 25.7평 이하이면서 시가 3억 원 이하인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거나 대출액이 1억 원에 못 미칠 경우에는 DTI, 즉 총부채상환비율 등 채무 상환능력 지표 적용 대상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검토해주도록 금융감독원에 건의할 예정입니다. 대법원은 오늘 긴급 전국 법원장 회의를 열고 법정 질서 유지와 법원 안팎의 질서 문란행위 차단, 법관과 법원공무원의 신변 안전 등을 현직 판사 피습 사건에 대한 대책으로 집중 논의했습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12단독은 이른바 메모리 연타 기능을 추가해 최고 당첨액수를 부풀린 게임기 바다이야기의 제조사 '에이원비즈'와 판매사 '지코프라임'에 대해 추징금 천2백64억7천만 원을 선고했습니다. 서울 지하철 노동조합은 오늘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낙하산 사장 인사 철회와 주5일 근무제 타결 등이 성사되지 않을 경우 오는 31일 새벽 4시를 기해 파업에 들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