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지방국세청장·세무서장 ‘향피제’ 外

입력 2007.12.10 (22: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은 오늘 전국 세무관서장 회의을 열어 지방청장과 세무서장을 임명할 때 해당 지역 출신은 배제하는 향피제 도입 등의 쇄신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국세청은 공정한 세무조사를 위해 관할 지역이 다른 지방청 간에 교차 조사를 실시하고 고위직 인사제도는 '성과와 역량 중심'으로 개편하기로 했습니다.

중앙선관위는 내년 4월 9일 실시되는 제 18대 국회의원 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이 선거 120일 전인 내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습니다. 선관위는 특히 현직 지방자치단체장이 현재 관할구역과 같거나 겹치는 선거구에서 출마하려면 예비후보 등록여부와 관계없이 내일까지 사직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공정거래 위원회는 해외 어학연수 대행 업체의 사정으로 연수 계약이 중도 해지될 경우 고객이 업체측으로부터 수수료 환급은 물론 손해 배상까지 받을 수 있게 하는 내용의 표준약관을 제정해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정아 전 동국대 교수는 오늘 3차 공판에서 미국 캔사스대 석사 학위와 예일대 박사 학위 모두 브로커에게 돈을 주고 땄다며 학위 위조를 시인했습니다. 신 씨는 석사 취득을 도와준 대가로 만 달러에서 2만 달러를 줬고 박사 취득의 대가로 준 돈의 액수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새벽 4시 10분쯤 경남 창원시 상남동의 한 아파트 입구에 18살 신모 양 등 쌍둥이 자매가 숨져 있는 것을 신문배달원이 발견했습니다. 경찰은 낮게 나온 수능 성적을 비관한 끝에 이들이 25층 창문에서 뛰어내려 함께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요뉴스] 지방국세청장·세무서장 ‘향피제’ 外
    • 입력 2007-12-10 21:33:52
    뉴스 9
국세청은 오늘 전국 세무관서장 회의을 열어 지방청장과 세무서장을 임명할 때 해당 지역 출신은 배제하는 향피제 도입 등의 쇄신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국세청은 공정한 세무조사를 위해 관할 지역이 다른 지방청 간에 교차 조사를 실시하고 고위직 인사제도는 '성과와 역량 중심'으로 개편하기로 했습니다. 중앙선관위는 내년 4월 9일 실시되는 제 18대 국회의원 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이 선거 120일 전인 내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습니다. 선관위는 특히 현직 지방자치단체장이 현재 관할구역과 같거나 겹치는 선거구에서 출마하려면 예비후보 등록여부와 관계없이 내일까지 사직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공정거래 위원회는 해외 어학연수 대행 업체의 사정으로 연수 계약이 중도 해지될 경우 고객이 업체측으로부터 수수료 환급은 물론 손해 배상까지 받을 수 있게 하는 내용의 표준약관을 제정해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정아 전 동국대 교수는 오늘 3차 공판에서 미국 캔사스대 석사 학위와 예일대 박사 학위 모두 브로커에게 돈을 주고 땄다며 학위 위조를 시인했습니다. 신 씨는 석사 취득을 도와준 대가로 만 달러에서 2만 달러를 줬고 박사 취득의 대가로 준 돈의 액수는 정확히 기억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새벽 4시 10분쯤 경남 창원시 상남동의 한 아파트 입구에 18살 신모 양 등 쌍둥이 자매가 숨져 있는 것을 신문배달원이 발견했습니다. 경찰은 낮게 나온 수능 성적을 비관한 끝에 이들이 25층 창문에서 뛰어내려 함께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