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전통 체조 ‘말라캄’

입력 2008.06.23 (19: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요가의 나라 인도에선 전통 체조도 요가나 다름 없네요.

밧줄이나 나무 봉에 매달려 갖가지 묘기를 보여주는 '말라캄' 대회가 인도에서 열렸다고 합니다.

임장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활강을 하듯 거꾸로 떨어지다가...

이내... 활처럼 휘어지고...

고난도 요가도 선보입니다.

남성은 줄 대신 나무 봉에 매달려 온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입니다.

줄이나 봉 하나에 의존해 공중에서 펼쳐지는 요가에 가까운 동작들...

'말라캄'으로 불리는 이 전통 기계체조 대회에는 인도 전역에서 내로라하는 선수들이 출전했습니다.

<인터뷰> 푸남('말라캄'대회 참가자) : "저는 독일과 체코에서 '말라캄' 공연을 하고 그곳 아이들에게 기술을 가르쳤어요."

말라캄은 12세기에 인도의 원숭이 신이 창안했다는 전설을 갖고 있습니다.

역사가 천 년에 이르지만, 오랫동안 잊혀져오다 최근들어 각광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뷰> 밤샨카 호쉬(말라캄협회 회장) : "인도 올림픽위원회로부터 곧 인증을 받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인도 사람들은 말라캄이 요가처럼 세계인의 사랑을 받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KBS 뉴스 임장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도 전통 체조 ‘말라캄’
    • 입력 2008-06-23 19:06:58
    월드뉴스
<앵커 멘트> 요가의 나라 인도에선 전통 체조도 요가나 다름 없네요. 밧줄이나 나무 봉에 매달려 갖가지 묘기를 보여주는 '말라캄' 대회가 인도에서 열렸다고 합니다. 임장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활강을 하듯 거꾸로 떨어지다가... 이내... 활처럼 휘어지고... 고난도 요가도 선보입니다. 남성은 줄 대신 나무 봉에 매달려 온 몸을 자유자재로 움직입니다. 줄이나 봉 하나에 의존해 공중에서 펼쳐지는 요가에 가까운 동작들... '말라캄'으로 불리는 이 전통 기계체조 대회에는 인도 전역에서 내로라하는 선수들이 출전했습니다. <인터뷰> 푸남('말라캄'대회 참가자) : "저는 독일과 체코에서 '말라캄' 공연을 하고 그곳 아이들에게 기술을 가르쳤어요." 말라캄은 12세기에 인도의 원숭이 신이 창안했다는 전설을 갖고 있습니다. 역사가 천 년에 이르지만, 오랫동안 잊혀져오다 최근들어 각광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뷰> 밤샨카 호쉬(말라캄협회 회장) : "인도 올림픽위원회로부터 곧 인증을 받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인도 사람들은 말라캄이 요가처럼 세계인의 사랑을 받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KBS 뉴스 임장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