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방송] 불법 다운로드 적발시 인터넷 가입 정지

입력 2008.06.25 (19:3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음악, 영화 등 창작활동을 해치는 인터넷 불법다운로드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는데요.
당국에서는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음원, 영화 등의 불법 다운로드 때문에 지난 2002년과 2007년 사이 프랑스 내 음반 판매량은 50%나 감소했습니다.

이 때문에당국은 좀 더 실질적인 방법으로 불법 행위를 처벌하기로 했습니다.

민간 업체로 하여금 불법 다운로드가 적발될 시 이메일로 경고장을 보내고 시정되지 않을 경우 최고 1년간 인터넷 가입 정지 처분을 내릴 계획입니다.

그러나 이 같은 처벌 방식에 대한 반론도 만만치 않습니다.

<인터뷰> 에스뻬른(IT 연구과 보급 단체) : "이는 IT 현실과 사용 실태에 대한 고려가 없는 조치이며 경찰 대신 민간 회사에서 인터넷 선 관리 적발을 한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한쪽에서는 인터넷 불법 다운로드 단속을 강화하지 않으면 더 이상의 창작은 없을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풍부한 관광자원 보유한 타이완 이란현

다음달부터 실시되는 중국 본토인들의 타이완 관광 전면 개방을 앞두고 타이완 이란현의 풍부한 관광 자원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타이베이에서 멀지 않은 동북지역에 위치한 이란현.

이 지역 최고의 명물은 바로 전 세계에 두 곳밖에 없는 탄산 냉천입니다.

<인터뷰> 천쉔스(기자) : "이 냉천의 수온은 연중 22도를 유지하면서 피부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의 탄산수는 타이완에서 생산되는 모든 탄산음료의 원료이기도 합니다.

또 이란현에는 희귀한 품종을 다량 보유한 타이완 최대 규모의 난 재배지도 있습니다.

수준 높은 영농기술은 관광업과 결합해 새로운 상품으로 변신을 거듭합니다.

바다와 인접한 이란현에서는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 돌고래들의 재주를 구경할 수도 있고 객실마다 온천을 갖춘 최고급 호텔과 풍부한 먹을거리들도 자랑거립니다.

죽음을 통해 삶을 재조명하는 수업

효고현의 한 대학에서는 학생들이 죽음에 대해 생각함으로써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는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간사이가쿠인대학의 후지이 준교수는 입시 등, 항상 이기도록 교육을 받아온 학생들이 사회로 나가기 전, 다시 한번 삶의 의미를 되돌아보기를 바라는 마음에 ‘죽음’에 대해 생각하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후지이(간사이가쿠인대학 교수) : "(지분)자신에게 정말 중요한 게 무엇인지를 아는 게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중요한 것 12가지를 종이에 적은 뒤 학생들은 자신에게 죽음이 닥쳤다고 상상합니다.

죽음이 다가오면서 학생들은 자신의 소중한 것들을 하나하나 버린다는 의미로 한 장씩 종이를 찢습니다.

마지막 한 장,‘어머니’라고 적은 종이를 남겨놓았던 구보는 이것마저 찢어야 합니다.

이 순간 어머니란 존재가 얼마나 큰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상어’낚시대회 논란

상어 낚시 대회가 동물 애호론자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가장 큰 상어를 잡은 참가자에게 상금을 수여하는 뉴욕 롱아일랜드의 상어낚시대회.

참가자들이 잡아올린 상어들이 대롱대롱 매달려 있고, 바닥에는 이들이 흘린 피가 뚝뚝 떨어집니다.

동물 애호론자들은 오락을 위해 상어를 죽이는 행위는 중단되어야 한다고 비난합니다.

<인터뷰> "단지 재미를 위해서 상어를 물에서 분리하여 죽이는 행위는 토요일 오후에 할만한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참가자들은 대회가 끝난 후에 상어는 식량은행에 기부돼 궁극적으로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는 역할을 한다며 동물애호론자들의 비난을 일축하고 있습니다.

월드뉴스 세계의 방송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세계의 방송] 불법 다운로드 적발시 인터넷 가입 정지
    • 입력 2008-06-25 19:18:26
    월드뉴스
음악, 영화 등 창작활동을 해치는 인터넷 불법다운로드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는데요. 당국에서는 처벌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음원, 영화 등의 불법 다운로드 때문에 지난 2002년과 2007년 사이 프랑스 내 음반 판매량은 50%나 감소했습니다. 이 때문에당국은 좀 더 실질적인 방법으로 불법 행위를 처벌하기로 했습니다. 민간 업체로 하여금 불법 다운로드가 적발될 시 이메일로 경고장을 보내고 시정되지 않을 경우 최고 1년간 인터넷 가입 정지 처분을 내릴 계획입니다. 그러나 이 같은 처벌 방식에 대한 반론도 만만치 않습니다. <인터뷰> 에스뻬른(IT 연구과 보급 단체) : "이는 IT 현실과 사용 실태에 대한 고려가 없는 조치이며 경찰 대신 민간 회사에서 인터넷 선 관리 적발을 한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한쪽에서는 인터넷 불법 다운로드 단속을 강화하지 않으면 더 이상의 창작은 없을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풍부한 관광자원 보유한 타이완 이란현 다음달부터 실시되는 중국 본토인들의 타이완 관광 전면 개방을 앞두고 타이완 이란현의 풍부한 관광 자원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타이베이에서 멀지 않은 동북지역에 위치한 이란현. 이 지역 최고의 명물은 바로 전 세계에 두 곳밖에 없는 탄산 냉천입니다. <인터뷰> 천쉔스(기자) : "이 냉천의 수온은 연중 22도를 유지하면서 피부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의 탄산수는 타이완에서 생산되는 모든 탄산음료의 원료이기도 합니다. 또 이란현에는 희귀한 품종을 다량 보유한 타이완 최대 규모의 난 재배지도 있습니다. 수준 높은 영농기술은 관광업과 결합해 새로운 상품으로 변신을 거듭합니다. 바다와 인접한 이란현에서는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 돌고래들의 재주를 구경할 수도 있고 객실마다 온천을 갖춘 최고급 호텔과 풍부한 먹을거리들도 자랑거립니다. 죽음을 통해 삶을 재조명하는 수업 효고현의 한 대학에서는 학생들이 죽음에 대해 생각함으로써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는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간사이가쿠인대학의 후지이 준교수는 입시 등, 항상 이기도록 교육을 받아온 학생들이 사회로 나가기 전, 다시 한번 삶의 의미를 되돌아보기를 바라는 마음에 ‘죽음’에 대해 생각하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후지이(간사이가쿠인대학 교수) : "(지분)자신에게 정말 중요한 게 무엇인지를 아는 게 중요합니다." 자신에게 중요한 것 12가지를 종이에 적은 뒤 학생들은 자신에게 죽음이 닥쳤다고 상상합니다. 죽음이 다가오면서 학생들은 자신의 소중한 것들을 하나하나 버린다는 의미로 한 장씩 종이를 찢습니다. 마지막 한 장,‘어머니’라고 적은 종이를 남겨놓았던 구보는 이것마저 찢어야 합니다. 이 순간 어머니란 존재가 얼마나 큰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상어’낚시대회 논란 상어 낚시 대회가 동물 애호론자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가장 큰 상어를 잡은 참가자에게 상금을 수여하는 뉴욕 롱아일랜드의 상어낚시대회. 참가자들이 잡아올린 상어들이 대롱대롱 매달려 있고, 바닥에는 이들이 흘린 피가 뚝뚝 떨어집니다. 동물 애호론자들은 오락을 위해 상어를 죽이는 행위는 중단되어야 한다고 비난합니다. <인터뷰> "단지 재미를 위해서 상어를 물에서 분리하여 죽이는 행위는 토요일 오후에 할만한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참가자들은 대회가 끝난 후에 상어는 식량은행에 기부돼 궁극적으로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는 역할을 한다며 동물애호론자들의 비난을 일축하고 있습니다. 월드뉴스 세계의 방송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패럴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