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화 강세에 일본 관광객 증가

입력 2008.10.22 (21: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엔고 현상으로 한국을 찾는 일본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국내 여행업계가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조성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평일 오후 서울 경복궁, 일본 관광객들이 대부분입니다.

<인터뷰> 다카하시 아유코(관광객) : "한국은 쇼핑하기가 아주 편해서 좋습니다."

올들어 지난달 까지 우리나라를 찾은 일본 관광객은 160여만 명, 지난 2003년이후 해마다 줄어들다 올들어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많은 일본 여행객들이 고물가와 식품 불안이 겹치면서 중국 대신 한국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을 찾는 일본 관광객들은 숫자뿐만아니라 씀씀이도 커지고 있습니다.

일본 관광객이 많이 찾는 한 면세점의 경우 지난 한 달 간 매출액이 전년보다 25%가까이 늘었습니다.

무엇보다 지난 7월이후 원화 대비 40% 넘게 오른 엔화 덕분입니다.

<인터뷰> 후카미 히로시(관광객) : "엔화가 강해져서 한국에서 쇼핑할 때 부담이 덜하고, 여행경비에도 여유가 있습니다."

지갑이 넉넉해진 일본관광객 유치를 위해 국내 여행사들도 쇼핑 상품을 추가하는 등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권병전(한국 관광공사 일본팀장) : "면세점이나 쇼핑 센터와 연계해 할인쿠폰을 나눠주고 가격 할인 행사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대 일본 관광수지 적자는 30억 달러 정도.

고환율의 위기가 만성 적자를 줄일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조성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엔화 강세에 일본 관광객 증가
    • 입력 2008-10-22 21:26:45
    뉴스 9
<앵커 멘트> 엔고 현상으로 한국을 찾는 일본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국내 여행업계가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조성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평일 오후 서울 경복궁, 일본 관광객들이 대부분입니다. <인터뷰> 다카하시 아유코(관광객) : "한국은 쇼핑하기가 아주 편해서 좋습니다." 올들어 지난달 까지 우리나라를 찾은 일본 관광객은 160여만 명, 지난 2003년이후 해마다 줄어들다 올들어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많은 일본 여행객들이 고물가와 식품 불안이 겹치면서 중국 대신 한국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을 찾는 일본 관광객들은 숫자뿐만아니라 씀씀이도 커지고 있습니다. 일본 관광객이 많이 찾는 한 면세점의 경우 지난 한 달 간 매출액이 전년보다 25%가까이 늘었습니다. 무엇보다 지난 7월이후 원화 대비 40% 넘게 오른 엔화 덕분입니다. <인터뷰> 후카미 히로시(관광객) : "엔화가 강해져서 한국에서 쇼핑할 때 부담이 덜하고, 여행경비에도 여유가 있습니다." 지갑이 넉넉해진 일본관광객 유치를 위해 국내 여행사들도 쇼핑 상품을 추가하는 등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권병전(한국 관광공사 일본팀장) : "면세점이나 쇼핑 센터와 연계해 할인쿠폰을 나눠주고 가격 할인 행사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대 일본 관광수지 적자는 30억 달러 정도. 고환율의 위기가 만성 적자를 줄일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조성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