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3차 이산가족 상봉단 귀환

입력 2001.02.28 (20: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3차 이산가족 상봉이 서울과 평양에서 2박 3일 동안 단체상봉과 개별상봉 일정을 차질없이 끝내고 각각 서울과 평양으로 돌아갔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국회 연설을 통해 남북한간의 관계개선은 외부의 개입없이 당사자 합의가 우선되어야 한다는 내용 등의 대한반도정책 5대원칙을 제시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은 학군장교 임관식에서 남북관계에서 환상을 금물이라고 강조하고 튼튼한 안보가 뒷받침돼야 평화실현도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재산이 증가한 국회의원은 전체의 절반이 넘는 138명이고 가운데 1억원 이상 늘어난 의원은 모두 38명으로 조사됐습니다.
일제 치하에서 강제 징용됐던 재미 징용 피해자들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법원에 집단으로 피해배상 소송을 내 승소할 경우 같은 피해를 당한 다른 피해자들도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광복회 등 18개 시민단체는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을 규탄하는 합동 집회를 열고 다른 아시아 국가들과 연대해 공동투쟁을 벌이겠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주요뉴스>3차 이산가족 상봉단 귀환
    • 입력 2001-02-28 20:00:00
    뉴스투데이
⊙앵커: 3차 이산가족 상봉이 서울과 평양에서 2박 3일 동안 단체상봉과 개별상봉 일정을 차질없이 끝내고 각각 서울과 평양으로 돌아갔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국회 연설을 통해 남북한간의 관계개선은 외부의 개입없이 당사자 합의가 우선되어야 한다는 내용 등의 대한반도정책 5대원칙을 제시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은 학군장교 임관식에서 남북관계에서 환상을 금물이라고 강조하고 튼튼한 안보가 뒷받침돼야 평화실현도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재산이 증가한 국회의원은 전체의 절반이 넘는 138명이고 가운데 1억원 이상 늘어난 의원은 모두 38명으로 조사됐습니다. 일제 치하에서 강제 징용됐던 재미 징용 피해자들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법원에 집단으로 피해배상 소송을 내 승소할 경우 같은 피해를 당한 다른 피해자들도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광복회 등 18개 시민단체는 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을 규탄하는 합동 집회를 열고 다른 아시아 국가들과 연대해 공동투쟁을 벌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