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리포트] 노화 막으려면 이렇게!

입력 2009.08.05 (20:3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동안' 연예인들. 부럽다고 쳐다만보고 계신가요?

노화를 최대한 늦추는 식습관,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습니다.

한 끼 정도 걸러도 괜찮겠지 불규칙한 식사는 노화의 최대 주범으로 꼽힙니다.

끼니를 거르면 우리 몸은 비상시를 대비해 영양분을 지방으로 바꿔 저장합니다.

이렇게 쌓인 지방이 노화를 재촉하는거죠 아침은 충분히, 점심은 적당히, 저녁은 적게, 언제든 과식은 금물입니다 짭짤하고 달콤함의 유혹 뿌리치셔야죠 저열량, 저나트륨 식사만으로도 노화로 인한 질병에 걸릴 위험을 3분의 1로 줄일 수 있습니다.

<녹취> 제인 델가도(미국 히스패닉 보건연구원): "소금은 세포가 많은 물을 필요하게 만들고 신체의 원활한 활동을 방해합니다."

'젊음의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 C, 챙겨드셔야합니다. 청피망 하나에 든 비타민 C는 토마토의 5배, 키위 속 비타민 C는 사과의 6배나 된다고 하네요.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앵커리포트] 노화 막으려면 이렇게!
    • 입력 2009-08-05 20:19:56
    뉴스타임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동안' 연예인들. 부럽다고 쳐다만보고 계신가요? 노화를 최대한 늦추는 식습관,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습니다. 한 끼 정도 걸러도 괜찮겠지 불규칙한 식사는 노화의 최대 주범으로 꼽힙니다. 끼니를 거르면 우리 몸은 비상시를 대비해 영양분을 지방으로 바꿔 저장합니다. 이렇게 쌓인 지방이 노화를 재촉하는거죠 아침은 충분히, 점심은 적당히, 저녁은 적게, 언제든 과식은 금물입니다 짭짤하고 달콤함의 유혹 뿌리치셔야죠 저열량, 저나트륨 식사만으로도 노화로 인한 질병에 걸릴 위험을 3분의 1로 줄일 수 있습니다. <녹취> 제인 델가도(미국 히스패닉 보건연구원): "소금은 세포가 많은 물을 필요하게 만들고 신체의 원활한 활동을 방해합니다." '젊음의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 C, 챙겨드셔야합니다. 청피망 하나에 든 비타민 C는 토마토의 5배, 키위 속 비타민 C는 사과의 6배나 된다고 하네요.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올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