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백신 접종 초등학교 방문

입력 2009.11.11 (22:0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명박 대통령은 접종이 한창인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이재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초등학생들이 신종플루 예방백신을 맞기 위해 줄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현장 점검차 학교를 찾은 이명박 대통령은 혹시라도 열은 없는지 직접 학생들의 이마를 짚어 봅니다.

주사 맞기가 겁이 나는 어린이에게는 대통령을 쳐다보라며 안심을 시키기도 합니다.

<녹취> 이명박 대통령: "알지? 목욕하면 안 되는 거 알지?"

이 대통령은 백신 접종을 마친 어린이들에게 다가가 팔뚝 주사 부위를 만져 보면서 학생들의 건강을 챙겼습니다.

<녹취> 이명박 대통령 : "덩치가 큰 놈이 아프대. 너는? 너도 아파? (아뇨.) 안 아파?"

<녹취> 교사 : "두 손 준비하시고요. 문질러 주세요. 자, 오늘부터 이렇게 씻는 거야."

신종플루 예방 교육을 하고 있는 교실도 들렀습니다.

<녹취> 이명박 대통령 : "요즘 손 씻고 다 하죠. 손 씻는 거 잊어버리지 말고 지금부터 계속 손을 씻어요."

이 대통령은 수능시험이 치러지는 내일 학생들이 신종플루 때문에 긴장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이재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 대통령, 백신 접종 초등학교 방문
    • 입력 2009-11-11 21:08:13
    뉴스 9
<앵커 멘트> 이명박 대통령은 접종이 한창인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이재원 기자입니다. <리포트> 초등학생들이 신종플루 예방백신을 맞기 위해 줄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현장 점검차 학교를 찾은 이명박 대통령은 혹시라도 열은 없는지 직접 학생들의 이마를 짚어 봅니다. 주사 맞기가 겁이 나는 어린이에게는 대통령을 쳐다보라며 안심을 시키기도 합니다. <녹취> 이명박 대통령: "알지? 목욕하면 안 되는 거 알지?" 이 대통령은 백신 접종을 마친 어린이들에게 다가가 팔뚝 주사 부위를 만져 보면서 학생들의 건강을 챙겼습니다. <녹취> 이명박 대통령 : "덩치가 큰 놈이 아프대. 너는? 너도 아파? (아뇨.) 안 아파?" <녹취> 교사 : "두 손 준비하시고요. 문질러 주세요. 자, 오늘부터 이렇게 씻는 거야." 신종플루 예방 교육을 하고 있는 교실도 들렀습니다. <녹취> 이명박 대통령 : "요즘 손 씻고 다 하죠. 손 씻는 거 잊어버리지 말고 지금부터 계속 손을 씻어요." 이 대통령은 수능시험이 치러지는 내일 학생들이 신종플루 때문에 긴장하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이재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