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모델 김다울, 파리 자택서 숨진 채 발견

입력 2009.11.20 (22:11) 수정 2009.11.20 (22: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톱모델. 김다울씨가 파리에서 숨졌습니다. 이제 겨우 스무살. 너무도 꽃다운 나입니다.
모은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세계적인 톱 모델 김다울 씨가 프랑스 파리에서 사망했습니다.

주 프랑스 한국 대사관은 김 씨가 어제 자신의 집에서 숨져 있는 것을 동료 배우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스무 살인 김 씨는 '샤넬', '루이비통', '안나수이'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런웨이를 휩쓸며 한국을 대표해 온 모델입니다.

13살에 데뷔한 뒤 재작년 해외 무대로 진출한 그는 '뉴욕 매거진'의 "주목해야 할 모델 톱 10"에 뽑히며 패션계의 초신성이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지난 4월에는 세계 모델 순위에서 역대 아시아인 가운데 세 번째로 50위 안에 들기도 했습니다.

<녹취> 김다울(모델/지난해 10월) : "관객들 눈빛이 보이잖아요. 그러면 딴 짓하지 않아요. 대부분 사람들이 딱 봐요. 근데 그렇게 보게끔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사망 원인은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지만,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짧은 생을 마감한 김다울 씨에 대해 팬들의 추모가 이어지는 가운데, 80만 명이 넘는 네티즌들이 고인의 홈페이지를 찾았습니다.

KBS 뉴스 모은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톱모델 김다울, 파리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입력 2009-11-20 21:25:30
    • 수정2009-11-20 22:15:11
    뉴스 9
<앵커 멘트>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톱모델. 김다울씨가 파리에서 숨졌습니다. 이제 겨우 스무살. 너무도 꽃다운 나입니다. 모은희 기자입니다. <리포트> 세계적인 톱 모델 김다울 씨가 프랑스 파리에서 사망했습니다. 주 프랑스 한국 대사관은 김 씨가 어제 자신의 집에서 숨져 있는 것을 동료 배우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스무 살인 김 씨는 '샤넬', '루이비통', '안나수이'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런웨이를 휩쓸며 한국을 대표해 온 모델입니다. 13살에 데뷔한 뒤 재작년 해외 무대로 진출한 그는 '뉴욕 매거진'의 "주목해야 할 모델 톱 10"에 뽑히며 패션계의 초신성이란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지난 4월에는 세계 모델 순위에서 역대 아시아인 가운데 세 번째로 50위 안에 들기도 했습니다. <녹취> 김다울(모델/지난해 10월) : "관객들 눈빛이 보이잖아요. 그러면 딴 짓하지 않아요. 대부분 사람들이 딱 봐요. 근데 그렇게 보게끔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사망 원인은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지만,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짧은 생을 마감한 김다울 씨에 대해 팬들의 추모가 이어지는 가운데, 80만 명이 넘는 네티즌들이 고인의 홈페이지를 찾았습니다. KBS 뉴스 모은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