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술에 금가루를 넣은 금술이 한창 인기를 끌다가 요즘은 인기가 한풀 꺾인 모습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금술이 건강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발표하면서부터입니다.
보도에 박찬형 기자입니다.
⊙기자: 술자리의 관심사로 떠올랐던 금술의 인기가 최근 들어 한풀 꺾였습니다.
이 음식점도 건강에 좋다는 식의 입소문으로 금술 소비가 많았지만 이틀 전부터 눈에 띄게 줄어들었습니다.
⊙김순엽(음식점 주인): 예전에는 하루에 한 10병 정도 나갔거든요.
그런데 발표 나간 후에는 하루에 한 한두 병.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청이 단순히 금을 먹는 것으로는 의학적인 효과를 볼 수 없다고 발표한 뒤부터입니다.
술을 직접 마시는 음식점만큼 술매장은 아직 큰 영향을 받지 않았지만 조만간 그 파장이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박연숙(백화점 주류판매담당): 줄지는 않습니다, 현재까지, 아직까지...
유지되고 있고요.
⊙기자: 금가루가 몸에 좋을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잘못된 기대도 무너지고 있습니다.
⊙김경호: 효용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고요.
금을 그런 데 소비한다는 것에 대해서는 상당히 부정적으로 생각이 됩니다.
⊙기자: 지난 넉 달 동안 소비자들이 마신 금술은 200만 병가량.
주류업체도 소비자 동향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특히 식약청의 발표가 인체에 유해한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잘못 전달될까를 우려합니다.
KBS뉴스 박찬형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금술이 건강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발표하면서부터입니다.
보도에 박찬형 기자입니다.
⊙기자: 술자리의 관심사로 떠올랐던 금술의 인기가 최근 들어 한풀 꺾였습니다.
이 음식점도 건강에 좋다는 식의 입소문으로 금술 소비가 많았지만 이틀 전부터 눈에 띄게 줄어들었습니다.
⊙김순엽(음식점 주인): 예전에는 하루에 한 10병 정도 나갔거든요.
그런데 발표 나간 후에는 하루에 한 한두 병.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청이 단순히 금을 먹는 것으로는 의학적인 효과를 볼 수 없다고 발표한 뒤부터입니다.
술을 직접 마시는 음식점만큼 술매장은 아직 큰 영향을 받지 않았지만 조만간 그 파장이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박연숙(백화점 주류판매담당): 줄지는 않습니다, 현재까지, 아직까지...
유지되고 있고요.
⊙기자: 금가루가 몸에 좋을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잘못된 기대도 무너지고 있습니다.
⊙김경호: 효용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고요.
금을 그런 데 소비한다는 것에 대해서는 상당히 부정적으로 생각이 됩니다.
⊙기자: 지난 넉 달 동안 소비자들이 마신 금술은 200만 병가량.
주류업체도 소비자 동향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특히 식약청의 발표가 인체에 유해한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잘못 전달될까를 우려합니다.
KBS뉴스 박찬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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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가루 술 관심 뚝 떨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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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1-05-16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앵커: 술에 금가루를 넣은 금술이 한창 인기를 끌다가 요즘은 인기가 한풀 꺾인 모습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이 금술이 건강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발표하면서부터입니다.
보도에 박찬형 기자입니다.
⊙기자: 술자리의 관심사로 떠올랐던 금술의 인기가 최근 들어 한풀 꺾였습니다.
이 음식점도 건강에 좋다는 식의 입소문으로 금술 소비가 많았지만 이틀 전부터 눈에 띄게 줄어들었습니다.
⊙김순엽(음식점 주인): 예전에는 하루에 한 10병 정도 나갔거든요.
그런데 발표 나간 후에는 하루에 한 한두 병.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청이 단순히 금을 먹는 것으로는 의학적인 효과를 볼 수 없다고 발표한 뒤부터입니다.
술을 직접 마시는 음식점만큼 술매장은 아직 큰 영향을 받지 않았지만 조만간 그 파장이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박연숙(백화점 주류판매담당): 줄지는 않습니다, 현재까지, 아직까지...
유지되고 있고요.
⊙기자: 금가루가 몸에 좋을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잘못된 기대도 무너지고 있습니다.
⊙김경호: 효용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고요.
금을 그런 데 소비한다는 것에 대해서는 상당히 부정적으로 생각이 됩니다.
⊙기자: 지난 넉 달 동안 소비자들이 마신 금술은 200만 병가량.
주류업체도 소비자 동향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특히 식약청의 발표가 인체에 유해한 것으로 소비자들에게 잘못 전달될까를 우려합니다.
KBS뉴스 박찬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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