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멘트>
전자 제품 고르는 소비자 안목이 날로 까다로워지고 있는데요.
기업들... 온갖 가혹 실험에 감성까지 담을 제품개발에 매달리고 있습니다.
정영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50인치급 LCD TV를 포장한 채 1미터 높이에서 떨어뜨리고...
포장을 뜯은 뒤 다시 10센티미터 높이에서 떨어뜨립니다.
전원을 연결해보니 화면에 이상이 없습니다.
40도 정도의 고온에서 1500시간을 견디는 시험도 이뤄집니다.
<인터뷰> 김재호(LG전자 품질보증부장) : "악조건에서 시험함으로써 실제 소비자 환경에서 사용했을 때의 수명을 보장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로봇 손가락이 자동차 오디오의 조작 단추를 끊임없이 누릅니다.
10만 번을 눌러도 처음 누를 때의 바로 그 느낌이 그대로 유지돼야 합니다.
최근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이른바 감성 품질에 맞추기 위해서입니다.
<인터뷰> 이성근(모비스 선임연구원) : "앞으로 터치나 촉각센서가 부착된 고기능 제품을 연구개발해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살짝 밀어도 부드럽게 닫히는 김치 냉장고 문...
무거운 김치통을 들고있는 상태에서도 쉽게 문을 닫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단순히 닫힌다는 것이 아니라 문을 밀 때 힘의 세기와 닫히는 문의 부드러움 등 섬세한 느낌이 그대로 유지되느냐입니다.
<인터뷰> 윤권철(삼성전자 개발팀장) : "하루에 10번 정도 사용한다고 보고 세 배의 가혹 조건에서 테스트해서 10년 이상 보장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은 단순한 제품의 내구성을 넘어 감성 품질을 높이는 데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영훈입니다.
전자 제품 고르는 소비자 안목이 날로 까다로워지고 있는데요.
기업들... 온갖 가혹 실험에 감성까지 담을 제품개발에 매달리고 있습니다.
정영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50인치급 LCD TV를 포장한 채 1미터 높이에서 떨어뜨리고...
포장을 뜯은 뒤 다시 10센티미터 높이에서 떨어뜨립니다.
전원을 연결해보니 화면에 이상이 없습니다.
40도 정도의 고온에서 1500시간을 견디는 시험도 이뤄집니다.
<인터뷰> 김재호(LG전자 품질보증부장) : "악조건에서 시험함으로써 실제 소비자 환경에서 사용했을 때의 수명을 보장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로봇 손가락이 자동차 오디오의 조작 단추를 끊임없이 누릅니다.
10만 번을 눌러도 처음 누를 때의 바로 그 느낌이 그대로 유지돼야 합니다.
최근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이른바 감성 품질에 맞추기 위해서입니다.
<인터뷰> 이성근(모비스 선임연구원) : "앞으로 터치나 촉각센서가 부착된 고기능 제품을 연구개발해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살짝 밀어도 부드럽게 닫히는 김치 냉장고 문...
무거운 김치통을 들고있는 상태에서도 쉽게 문을 닫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단순히 닫힌다는 것이 아니라 문을 밀 때 힘의 세기와 닫히는 문의 부드러움 등 섬세한 느낌이 그대로 유지되느냐입니다.
<인터뷰> 윤권철(삼성전자 개발팀장) : "하루에 10번 정도 사용한다고 보고 세 배의 가혹 조건에서 테스트해서 10년 이상 보장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은 단순한 제품의 내구성을 넘어 감성 품질을 높이는 데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영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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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구성에 감성’ 강한 제품만 살아 남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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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9-12-07 22:07:06
<앵커 멘트>
전자 제품 고르는 소비자 안목이 날로 까다로워지고 있는데요.
기업들... 온갖 가혹 실험에 감성까지 담을 제품개발에 매달리고 있습니다.
정영훈 기자입니다.
<리포트>
50인치급 LCD TV를 포장한 채 1미터 높이에서 떨어뜨리고...
포장을 뜯은 뒤 다시 10센티미터 높이에서 떨어뜨립니다.
전원을 연결해보니 화면에 이상이 없습니다.
40도 정도의 고온에서 1500시간을 견디는 시험도 이뤄집니다.
<인터뷰> 김재호(LG전자 품질보증부장) : "악조건에서 시험함으로써 실제 소비자 환경에서 사용했을 때의 수명을 보장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로봇 손가락이 자동차 오디오의 조작 단추를 끊임없이 누릅니다.
10만 번을 눌러도 처음 누를 때의 바로 그 느낌이 그대로 유지돼야 합니다.
최근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이른바 감성 품질에 맞추기 위해서입니다.
<인터뷰> 이성근(모비스 선임연구원) : "앞으로 터치나 촉각센서가 부착된 고기능 제품을 연구개발해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살짝 밀어도 부드럽게 닫히는 김치 냉장고 문...
무거운 김치통을 들고있는 상태에서도 쉽게 문을 닫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단순히 닫힌다는 것이 아니라 문을 밀 때 힘의 세기와 닫히는 문의 부드러움 등 섬세한 느낌이 그대로 유지되느냐입니다.
<인터뷰> 윤권철(삼성전자 개발팀장) : "하루에 10번 정도 사용한다고 보고 세 배의 가혹 조건에서 테스트해서 10년 이상 보장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기업들의 노력은 단순한 제품의 내구성을 넘어 감성 품질을 높이는 데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KBS 뉴스 정영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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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영훈 기자 jyh215@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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