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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살의 천적, 벨리댄스를 배우다
입력 2009.12.09 (21:01) 수정 2009.12.10 (07:42) 스포츠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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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날씨가 추워지면서  몸은 잘 안 움직이게 되고,  덩달아 군살이 늘어서 고민인 분들 많으실 거예요.

 








이럴 때일수록 몸을 활발히 움직여 줘야하는데요.



   군살빼기는 물론이고,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을 오늘 건강시대에서 만날 수 있다고요?










 네~바로 벨리댄스인데요. 화끈한 벨리댄스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리포트>



잘록한 허리의 S라인 몸매! 흥겨운 음악에 맞춰 유연함을 뽐내는 사람들.



배꼽과 골반을 과감히 드러낸 화려한 의상만큼이나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동작이 벨리댄스의 매력을 말해줍니다.



다이어트에 최고예요!



피부와 얼굴 동안에 짱입니다요.



벨리댄스란 이슬람 문화권에서 유래한 춤으로 오리엔탈 댄스라고도 하는데요,



국내에는 15년 전 소개돼 지금은 전국적으로 약 50만 명이 즐기고 있다고 하네요



엉덩이, 허리 흔드는 벨리댄스는 허리와 골반을 중점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여성 건강에 좋습니다.



<인터뷰> 수강생 : "관절이 정말 좋아져요. 제가 무릎이 되게 안 좋았거든요? (벨리댄스 춘 뒤로) 무릎하고 허리하고 많이 나아졌어요."



<인터뷰> 최수지 회장 : "특히 배, 복부 부위를 앞으로 움직인다거나 옆으로 움직인다거나 진동을 한다거나 해서 아주 속까지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시켜주니까 허리 다이어트는 물론이고요 혈액순환에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동작이 격렬하지 않고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어 ‘춤추는 요가’라고도 불리는 벨리댄스! 기본 동작부터 배워볼까요?



<인터뷰> 최수지 회장 : " 첫 번째로 배워보실 것은 힙 리프트 앤 드롭이에요."



힙&드롭 동작 시연하는 힙 앤 드롭 (Hip and Drop)이란 한쪽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올린 뒤, 쳐 내리는 동작으로 벨리댄스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동작입니다.



한쪽 발을 앞으로 내밀고 무릎을 구부린 채 엉덩이를 박자에 맞춰 흔들어주면 OK!



<인터뷰> 최수지 회장 : "이번에 배워보실 동작은 쉬미(shimmy)라는 동작인데요, 핸드폰 진동처럼 막 울리는 동작이에요."



쉬미 동작은 허리와 배를 쉬지 않고, 좌우로~ 앞뒤로~ 박자에 맞춰서 흔들어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동작을 과감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음악에 맞춰서 추다 보면 더 흥겹겠죠?



벨리댄스는 평소 잘 쓰지 않는 아랫배, 엉덩이 근육을 움직이기 때문에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드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 10분만 춰도 온몸에 땀이 나고, 시간당 3~400kcal를 소모할 정도로 운동량도 상당합니다.



<인터뷰> 수강생 : "힘들지만 즐겁습니다."



잠들어 있는 근육은 물론, 숨겨진 자신감까지 깨워주는 벨리댄스!

벨리댄스로 건강충전, 활력충전 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올겨울 벨리댄스로 몸짱 만드세요!

  • 군살의 천적, 벨리댄스를 배우다
    • 입력 2009-12-09 21:01:53
    • 수정2009-12-10 07:42:39
    스포츠타임

<앵커 멘트> 



  날씨가 추워지면서  몸은 잘 안 움직이게 되고,  덩달아 군살이 늘어서 고민인 분들 많으실 거예요.

 








이럴 때일수록 몸을 활발히 움직여 줘야하는데요.



   군살빼기는 물론이고,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을 오늘 건강시대에서 만날 수 있다고요?










 네~바로 벨리댄스인데요. 화끈한 벨리댄스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리포트>



잘록한 허리의 S라인 몸매! 흥겨운 음악에 맞춰 유연함을 뽐내는 사람들.



배꼽과 골반을 과감히 드러낸 화려한 의상만큼이나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동작이 벨리댄스의 매력을 말해줍니다.



다이어트에 최고예요!



피부와 얼굴 동안에 짱입니다요.



벨리댄스란 이슬람 문화권에서 유래한 춤으로 오리엔탈 댄스라고도 하는데요,



국내에는 15년 전 소개돼 지금은 전국적으로 약 50만 명이 즐기고 있다고 하네요



엉덩이, 허리 흔드는 벨리댄스는 허리와 골반을 중점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여성 건강에 좋습니다.



<인터뷰> 수강생 : "관절이 정말 좋아져요. 제가 무릎이 되게 안 좋았거든요? (벨리댄스 춘 뒤로) 무릎하고 허리하고 많이 나아졌어요."



<인터뷰> 최수지 회장 : "특히 배, 복부 부위를 앞으로 움직인다거나 옆으로 움직인다거나 진동을 한다거나 해서 아주 속까지 혈액순환을 왕성하게 시켜주니까 허리 다이어트는 물론이고요 혈액순환에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동작이 격렬하지 않고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어 ‘춤추는 요가’라고도 불리는 벨리댄스! 기본 동작부터 배워볼까요?



<인터뷰> 최수지 회장 : " 첫 번째로 배워보실 것은 힙 리프트 앤 드롭이에요."



힙&드롭 동작 시연하는 힙 앤 드롭 (Hip and Drop)이란 한쪽 엉덩이를 최대한 들어올린 뒤, 쳐 내리는 동작으로 벨리댄스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동작입니다.



한쪽 발을 앞으로 내밀고 무릎을 구부린 채 엉덩이를 박자에 맞춰 흔들어주면 OK!



<인터뷰> 최수지 회장 : "이번에 배워보실 동작은 쉬미(shimmy)라는 동작인데요, 핸드폰 진동처럼 막 울리는 동작이에요."



쉬미 동작은 허리와 배를 쉬지 않고, 좌우로~ 앞뒤로~ 박자에 맞춰서 흔들어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동작을 과감하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음악에 맞춰서 추다 보면 더 흥겹겠죠?



벨리댄스는 평소 잘 쓰지 않는 아랫배, 엉덩이 근육을 움직이기 때문에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드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 10분만 춰도 온몸에 땀이 나고, 시간당 3~400kcal를 소모할 정도로 운동량도 상당합니다.



<인터뷰> 수강생 : "힘들지만 즐겁습니다."



잠들어 있는 근육은 물론, 숨겨진 자신감까지 깨워주는 벨리댄스!

벨리댄스로 건강충전, 활력충전 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올겨울 벨리댄스로 몸짱 만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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