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장갑차 ‘K-21’ 첫 훈련 데뷔
입력 2009.12.16 (22:17)
수정 2009.12.16 (2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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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혹한기 도하 훈련에서 우리 기술로 만든 보병 전투 장갑차 K-21이 처음으로 그 위용을 과시했습니다.
이주한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적의 포연을 뚫고 보병 전투 장갑차 K21이 강으로 뛰어듭니다
25톤의 무게에도 불구하고 승무원과 분대원 등 12명을 태우고 물 속을 힘차게 내달립니다.
지난달 전력화된 뒤 처음으로 훈련에 모습을 드러낸 한국형 장갑차 K21.
화력과 기동력, 방어력에다 디지털 지휘체계와 통신체계를 갖춰 우수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한대 40억원으로 중동과 남미 수출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 K200 장갑차와 K1A1 전차가 힘차게 물살을 가릅니다.
상공에서는 만일에 있을지 모를 적의 공격에 대비해 코브라 헬기 대대가 엄호에 나섭니다.
불과 50여분만에 3백 여대의 전차와 장갑차가 강을 건넜습니다.
<인터뷰> 주성빈(20사단 기보대대장) : "이번 작전은 혹한을 극복하며 기계화 부대의 특성인 기동력과 화력으로적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작전력 배양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해마다 한번씩 열리는 혹한기 전차 도하 훈련에는 장병 5천여 명이 참가해, 실전을 방불케하는 작전을 펼쳤습니다.
KBS 뉴스 이주한입니다.
혹한기 도하 훈련에서 우리 기술로 만든 보병 전투 장갑차 K-21이 처음으로 그 위용을 과시했습니다.
이주한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적의 포연을 뚫고 보병 전투 장갑차 K21이 강으로 뛰어듭니다
25톤의 무게에도 불구하고 승무원과 분대원 등 12명을 태우고 물 속을 힘차게 내달립니다.
지난달 전력화된 뒤 처음으로 훈련에 모습을 드러낸 한국형 장갑차 K21.
화력과 기동력, 방어력에다 디지털 지휘체계와 통신체계를 갖춰 우수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한대 40억원으로 중동과 남미 수출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 K200 장갑차와 K1A1 전차가 힘차게 물살을 가릅니다.
상공에서는 만일에 있을지 모를 적의 공격에 대비해 코브라 헬기 대대가 엄호에 나섭니다.
불과 50여분만에 3백 여대의 전차와 장갑차가 강을 건넜습니다.
<인터뷰> 주성빈(20사단 기보대대장) : "이번 작전은 혹한을 극복하며 기계화 부대의 특성인 기동력과 화력으로적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작전력 배양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해마다 한번씩 열리는 혹한기 전차 도하 훈련에는 장병 5천여 명이 참가해, 실전을 방불케하는 작전을 펼쳤습니다.
KBS 뉴스 이주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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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형 장갑차 ‘K-21’ 첫 훈련 데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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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09-12-16 22:17:50
- 수정2009-12-16 22:57:08
<앵커 멘트>
혹한기 도하 훈련에서 우리 기술로 만든 보병 전투 장갑차 K-21이 처음으로 그 위용을 과시했습니다.
이주한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적의 포연을 뚫고 보병 전투 장갑차 K21이 강으로 뛰어듭니다
25톤의 무게에도 불구하고 승무원과 분대원 등 12명을 태우고 물 속을 힘차게 내달립니다.
지난달 전력화된 뒤 처음으로 훈련에 모습을 드러낸 한국형 장갑차 K21.
화력과 기동력, 방어력에다 디지털 지휘체계와 통신체계를 갖춰 우수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한대 40억원으로 중동과 남미 수출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 K200 장갑차와 K1A1 전차가 힘차게 물살을 가릅니다.
상공에서는 만일에 있을지 모를 적의 공격에 대비해 코브라 헬기 대대가 엄호에 나섭니다.
불과 50여분만에 3백 여대의 전차와 장갑차가 강을 건넜습니다.
<인터뷰> 주성빈(20사단 기보대대장) : "이번 작전은 혹한을 극복하며 기계화 부대의 특성인 기동력과 화력으로적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작전력 배양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해마다 한번씩 열리는 혹한기 전차 도하 훈련에는 장병 5천여 명이 참가해, 실전을 방불케하는 작전을 펼쳤습니다.
KBS 뉴스 이주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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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주한 기자 juha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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