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이사도 ‘돈 선거’…4명 구속

입력 2010.01.21 (07:2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농협 선거가 돈으로 얼룩지고 있습니다.

조합장 선거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상임이사 선출 과정에서도 수천만 원의 돈이 오간 혐의로 4명이 구속됐습니다.

손원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금품제공과 수수 혐의로 간부들이 무더기로 구속된 경남 밀양 농협입니다.

지난해 10월 이 농협 이사회는 상임이사 1명을 선출했습니다.

60살 김 모씨는 후보자로 나섰다 낙선했지만, 이 과정에서 이사들을 상대로 금품과 향응을 제공한 혐의로 검찰에 구속됐습니다.

또, 비상임이사 49살 이 모씨 등 3명도 돈을 받은 혐의로 함께 구속됐습니다.

<인터뷰> 이사회 관계자 : “식사를 한 것 가지고 그런 모양인데, 좀 어수선하지요. 검찰에서 수사를 하니까 결과가 나오겠죠”

신용사업과 공제사업 등을 총괄해 조합장 다음으로 큰 권한을 가진 상임이사직은 비상임 이사들이 투표로 결정합니다.

김 씨는 이사회 투표권이 있는 비상임이사 3명에게 5만 원 권으로 각각 천오백만 원씩 4천5백만을 직접 건 낸 것으로 검찰은 보고 있습니다.

검찰은 김 씨가 또 다른 비상임이사들에게도 금품과 향응을 제공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손원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농협 이사도 ‘돈 선거’…4명 구속
    • 입력 2010-01-21 07:26:05
    뉴스광장 1부
<앵커 멘트> 농협 선거가 돈으로 얼룩지고 있습니다. 조합장 선거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상임이사 선출 과정에서도 수천만 원의 돈이 오간 혐의로 4명이 구속됐습니다. 손원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금품제공과 수수 혐의로 간부들이 무더기로 구속된 경남 밀양 농협입니다. 지난해 10월 이 농협 이사회는 상임이사 1명을 선출했습니다. 60살 김 모씨는 후보자로 나섰다 낙선했지만, 이 과정에서 이사들을 상대로 금품과 향응을 제공한 혐의로 검찰에 구속됐습니다. 또, 비상임이사 49살 이 모씨 등 3명도 돈을 받은 혐의로 함께 구속됐습니다. <인터뷰> 이사회 관계자 : “식사를 한 것 가지고 그런 모양인데, 좀 어수선하지요. 검찰에서 수사를 하니까 결과가 나오겠죠” 신용사업과 공제사업 등을 총괄해 조합장 다음으로 큰 권한을 가진 상임이사직은 비상임 이사들이 투표로 결정합니다. 김 씨는 이사회 투표권이 있는 비상임이사 3명에게 5만 원 권으로 각각 천오백만 원씩 4천5백만을 직접 건 낸 것으로 검찰은 보고 있습니다. 검찰은 김 씨가 또 다른 비상임이사들에게도 금품과 향응을 제공했을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손원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