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준비 안된 할인 경쟁…부작용 속출
입력 2010.01.21 (07:59)
수정 2010.01.21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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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최근 대형마트들이 일부 생필품 가격을 놓고 본격적인 할인경쟁을 벌이고 있는데요.
물량이 조기에 품절되는가 하면 중소 상인들이 반발하는 등 부작용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김시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이마트의 즉석 밥 코너, 씨제이의 햇반이 있어야 할 자리입니다.
하지만 다른 제품이 채워져 있습니다.
이달 초 3천2백 원이던 제품 가격을 2천4백 원대까지 내리자 갑자기 수요가 몰려 물량이 동난겁니다.
물량도 확보하지 않고 가격부터 내리다 보니 벌어진 일입니다.
<녹취> 씨제이 관계자 : "저희는 12개 상품에 포함되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그런 얘기 없었어요."
씨제이는 그제 공급 중단을 선언했다 번복하기도 했습니다.
대형마트가 싼 값에 팔자 기존에 거래하던 소매점들까지 공급 가격을 낮춰달라며 반발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제조사들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녹취> 납품업체 관계자 : "이마트만 거래처냐. 동네 마트는 거래처 아니냐. 판매가, 입점가를 내려달라고 하니까 회사에서는 통제가 안되죠."
대형 마트들이 가격 전쟁으로 입는 손실을 결국 납품업체로 전가할 것이라는 우려도 나옵니다.
<녹취> 납품업체 관계자 : "걔네가 아 하면 우리는 알았습니다. 할 수밖에 없죠. 언제 이마트가 그 돈만큼 요구를 할 지..."
동네 상점들도 속만 끓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남진(정육점 사장) : "다른 데서 구매할 수 없는 가격에 판매하면 당연히 갈 수밖에 없죠. 우리는 쫓아갈 수가 없어요. 들어오는 게 더 비싸서..."
할인 경쟁이 시작된 지 불과 2주, 이마트는 이런 논란에도 불구하고 앞으로도 가격 할인 정책을 계속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시원입니다.
최근 대형마트들이 일부 생필품 가격을 놓고 본격적인 할인경쟁을 벌이고 있는데요.
물량이 조기에 품절되는가 하면 중소 상인들이 반발하는 등 부작용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김시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이마트의 즉석 밥 코너, 씨제이의 햇반이 있어야 할 자리입니다.
하지만 다른 제품이 채워져 있습니다.
이달 초 3천2백 원이던 제품 가격을 2천4백 원대까지 내리자 갑자기 수요가 몰려 물량이 동난겁니다.
물량도 확보하지 않고 가격부터 내리다 보니 벌어진 일입니다.
<녹취> 씨제이 관계자 : "저희는 12개 상품에 포함되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그런 얘기 없었어요."
씨제이는 그제 공급 중단을 선언했다 번복하기도 했습니다.
대형마트가 싼 값에 팔자 기존에 거래하던 소매점들까지 공급 가격을 낮춰달라며 반발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제조사들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녹취> 납품업체 관계자 : "이마트만 거래처냐. 동네 마트는 거래처 아니냐. 판매가, 입점가를 내려달라고 하니까 회사에서는 통제가 안되죠."
대형 마트들이 가격 전쟁으로 입는 손실을 결국 납품업체로 전가할 것이라는 우려도 나옵니다.
<녹취> 납품업체 관계자 : "걔네가 아 하면 우리는 알았습니다. 할 수밖에 없죠. 언제 이마트가 그 돈만큼 요구를 할 지..."
동네 상점들도 속만 끓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남진(정육점 사장) : "다른 데서 구매할 수 없는 가격에 판매하면 당연히 갈 수밖에 없죠. 우리는 쫓아갈 수가 없어요. 들어오는 게 더 비싸서..."
할인 경쟁이 시작된 지 불과 2주, 이마트는 이런 논란에도 불구하고 앞으로도 가격 할인 정책을 계속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시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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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형마트, 준비 안된 할인 경쟁…부작용 속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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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0-01-21 07:59:23
- 수정2010-01-21 17:17:53
<앵커 멘트>
최근 대형마트들이 일부 생필품 가격을 놓고 본격적인 할인경쟁을 벌이고 있는데요.
물량이 조기에 품절되는가 하면 중소 상인들이 반발하는 등 부작용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김시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이마트의 즉석 밥 코너, 씨제이의 햇반이 있어야 할 자리입니다.
하지만 다른 제품이 채워져 있습니다.
이달 초 3천2백 원이던 제품 가격을 2천4백 원대까지 내리자 갑자기 수요가 몰려 물량이 동난겁니다.
물량도 확보하지 않고 가격부터 내리다 보니 벌어진 일입니다.
<녹취> 씨제이 관계자 : "저희는 12개 상품에 포함되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그런 얘기 없었어요."
씨제이는 그제 공급 중단을 선언했다 번복하기도 했습니다.
대형마트가 싼 값에 팔자 기존에 거래하던 소매점들까지 공급 가격을 낮춰달라며 반발했기 때문입니다.
다른 제조사들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녹취> 납품업체 관계자 : "이마트만 거래처냐. 동네 마트는 거래처 아니냐. 판매가, 입점가를 내려달라고 하니까 회사에서는 통제가 안되죠."
대형 마트들이 가격 전쟁으로 입는 손실을 결국 납품업체로 전가할 것이라는 우려도 나옵니다.
<녹취> 납품업체 관계자 : "걔네가 아 하면 우리는 알았습니다. 할 수밖에 없죠. 언제 이마트가 그 돈만큼 요구를 할 지..."
동네 상점들도 속만 끓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김남진(정육점 사장) : "다른 데서 구매할 수 없는 가격에 판매하면 당연히 갈 수밖에 없죠. 우리는 쫓아갈 수가 없어요. 들어오는 게 더 비싸서..."
할인 경쟁이 시작된 지 불과 2주, 이마트는 이런 논란에도 불구하고 앞으로도 가격 할인 정책을 계속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시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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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시원 기자 siw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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