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 요금·이색 서비스’…저가 항공 고공 비행

입력 2010.01.27 (08:13) 수정 2010.01.27 (08: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요즘 저가 항공사들이 고공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 항공사들은 저렴한 요금에 이색서비스로 시장 점유율을 크게 넓혀가고 있다고 합니다.

황진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올레길 여행을 위해 제주도로 떠나는 대학생들.

저가항공을 이용해 비용을 아꼈습니다.

대형 항공사라면 한 사람 왕복에 18만 8천 원인데, 절반인 9만 8천 원만 줬습니다.

한 사람에 9만 원 씩, 18만 원이나 아낀 겁니다.

<녹취>박청수(대학생) : "그 돈이면 저희가 숙박이나 가서 다른 여행 비용으로 쓸 수가 있으니까 금전적인 부분이 많이 고려돼서..."

저가항공사들의 제주행 비행기표 정가는 6만 8천 원.

이 자체만으로 대형항공사보다 2만 6천 원 정도 싸지만 표를 살 때 빈자리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여기에다 보통의 비행기와 다를 게 없다는 인식이 커지면서 지난 2008년 9.7%였던 저가항공의 점유율은 지난해에 27.7%까지 뛰어올랐습니다.

<인터뷰>이상직 (이스타 항공 회장) : " 늦게 시작했기 때문에 생소하게 생각하시는데, 전세계적으로 저비용항공사의 마켓 쉐어가 벌써 50%를 넘고 있습니다."

수퍼맨과 백설 공주로 분장한 승무원들의 독특한 기내 서비스도 저가 항공의 색다른 재밉니다.

<인터뷰>김민경(제주항공 승무원) : " 편안하면서도 너무 행복하고 되게 즐거움이 있는 이런 항공사다라고 얘기를 많이 하세요."

하지만 대체 항공기 수가 많지 않아 기상 악화나 정비 불량 시 비행 일정에 차질이 있을 수 있는 점 등은 이용시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KBS 뉴스 황진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반값 요금·이색 서비스’…저가 항공 고공 비행
    • 입력 2010-01-27 08:13:10
    • 수정2010-01-27 08:16:58
    뉴스광장
<앵커 멘트> 요즘 저가 항공사들이 고공비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 항공사들은 저렴한 요금에 이색서비스로 시장 점유율을 크게 넓혀가고 있다고 합니다. 황진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올레길 여행을 위해 제주도로 떠나는 대학생들. 저가항공을 이용해 비용을 아꼈습니다. 대형 항공사라면 한 사람 왕복에 18만 8천 원인데, 절반인 9만 8천 원만 줬습니다. 한 사람에 9만 원 씩, 18만 원이나 아낀 겁니다. <녹취>박청수(대학생) : "그 돈이면 저희가 숙박이나 가서 다른 여행 비용으로 쓸 수가 있으니까 금전적인 부분이 많이 고려돼서..." 저가항공사들의 제주행 비행기표 정가는 6만 8천 원. 이 자체만으로 대형항공사보다 2만 6천 원 정도 싸지만 표를 살 때 빈자리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여기에다 보통의 비행기와 다를 게 없다는 인식이 커지면서 지난 2008년 9.7%였던 저가항공의 점유율은 지난해에 27.7%까지 뛰어올랐습니다. <인터뷰>이상직 (이스타 항공 회장) : " 늦게 시작했기 때문에 생소하게 생각하시는데, 전세계적으로 저비용항공사의 마켓 쉐어가 벌써 50%를 넘고 있습니다." 수퍼맨과 백설 공주로 분장한 승무원들의 독특한 기내 서비스도 저가 항공의 색다른 재밉니다. <인터뷰>김민경(제주항공 승무원) : " 편안하면서도 너무 행복하고 되게 즐거움이 있는 이런 항공사다라고 얘기를 많이 하세요." 하지만 대체 항공기 수가 많지 않아 기상 악화나 정비 불량 시 비행 일정에 차질이 있을 수 있는 점 등은 이용시 고려해야 할 사항입니다. KBS 뉴스 황진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