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운전 중 문자 메시지 이용 금지

입력 2010.01.27 (22: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미국 정부가 버스나 트럭 운전자들의 운전중 문자메시지 이용을 전면금지했습니다.

위반하면, 벌금이 300만원도 넘습니다.

김웅 기자입니다.

<리포트>

운전사가 주머니에서 꺼낸 휴대전화의 문자 메시지를 확인하는 순간, 버스가 속도를 늦추지 못하고 앞서 달리던 승용차를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25명의 목숨을 앗아간 열차 충돌사고도 기관사가 문자 메시지에 한눈을 파는 사이에 일어났습니다.

<인터뷰>글로리아 윌헴(피해아동 부모) : "정말로 이기적이고 위험한 행동이예요."

미국에서 방송되고 있는 공익광고 역시 문자 메시지 때문에 일어난 교통사고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인터뷰>딘거스(미 버지니아공대 교통연구소) : "가장 놀라운 결과는 운전 중 문자 메시지를 보낼 경우 사고 위험이 23배에 이른다는 겁니다."

미국 정부는 오늘부터 버스와 트럭 운전자들이 운전 도중 문자 메시지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위반하면 우리 돈 3백만 원이 넘는 벌금을 물어야 합니다.

<인터뷰>라후드(미국 교통부 장관) : "안전문제에 관한한 추호의 관용도 허용돼서는 안된다."

현재 미 연방 공무원의 경우 오바마 대통령의 행정 명령에따라 운전 중 문자 메시지 이용이 금지돼 있습니다.

또 미국 19개 주는 자체적으로 운전 중 문자 이용을 금지하고 있고 6개 주는 핸즈 프리 기기의 사용을 의무화했습니다.

KBS 뉴스 김웅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국, 운전 중 문자 메시지 이용 금지
    • 입력 2010-01-27 22:00:05
    뉴스 9
<앵커 멘트> 미국 정부가 버스나 트럭 운전자들의 운전중 문자메시지 이용을 전면금지했습니다. 위반하면, 벌금이 300만원도 넘습니다. 김웅 기자입니다. <리포트> 운전사가 주머니에서 꺼낸 휴대전화의 문자 메시지를 확인하는 순간, 버스가 속도를 늦추지 못하고 앞서 달리던 승용차를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25명의 목숨을 앗아간 열차 충돌사고도 기관사가 문자 메시지에 한눈을 파는 사이에 일어났습니다. <인터뷰>글로리아 윌헴(피해아동 부모) : "정말로 이기적이고 위험한 행동이예요." 미국에서 방송되고 있는 공익광고 역시 문자 메시지 때문에 일어난 교통사고를 생생하게 보여줍니다. <인터뷰>딘거스(미 버지니아공대 교통연구소) : "가장 놀라운 결과는 운전 중 문자 메시지를 보낼 경우 사고 위험이 23배에 이른다는 겁니다." 미국 정부는 오늘부터 버스와 트럭 운전자들이 운전 도중 문자 메시지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위반하면 우리 돈 3백만 원이 넘는 벌금을 물어야 합니다. <인터뷰>라후드(미국 교통부 장관) : "안전문제에 관한한 추호의 관용도 허용돼서는 안된다." 현재 미 연방 공무원의 경우 오바마 대통령의 행정 명령에따라 운전 중 문자 메시지 이용이 금지돼 있습니다. 또 미국 19개 주는 자체적으로 운전 중 문자 이용을 금지하고 있고 6개 주는 핸즈 프리 기기의 사용을 의무화했습니다. KBS 뉴스 김웅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