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첫 겨울모내기

입력 2010.01.27 (23:2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눈이 많이 오면 풍년이 든다고 하죠.

아직 겨울추위가 매섭지만 벌써 모내기를 한 곳이 있습니다.

쌀로 유명한 고장, 경기도 이천에 송명훈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풍년을 기원하는 풍악소리가 겨울 들판에 울려 퍼집니다.

아직은 매서운 영하의 날씨지만 비닐하우스에선 벌써 모내기가 시작됐습니다.

한줄 한줄 정성을 들여 모를 심는 농민들, 흥겨운 마음에 구성진 노래가 절로 나옵니다.

<녹취>박용선(농민) : "여기저기 심더라도 5배출 짜리로만 심어주소."

쌀 농사만은 전국 최고라는 자부심에 올해도 한 겨울에 못자리를 내고 서둘러 농사를 준비했습니다.

꽁꽁 언 땅을 따뜻한 지하수로 녹이고 2중 비닐하우스를 친 덕택에 다른 곳보다 석달 일찍 모내기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자주 환기를 해야하고 실내온도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해 손은 더 가지만, 가을 수확보다 30%는 더 비싼 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이호영(농민) : "올해는 눈도 많이 오고 물도 풍부하고 일조량도 좋아서 풍년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심은 모가 정상적으로 잘 자란다면 이르면 6월초에 수확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전국 첫 겨울모내기
    • 입력 2010-01-27 23:26:54
    뉴스라인 W
<앵커 멘트> 눈이 많이 오면 풍년이 든다고 하죠. 아직 겨울추위가 매섭지만 벌써 모내기를 한 곳이 있습니다. 쌀로 유명한 고장, 경기도 이천에 송명훈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풍년을 기원하는 풍악소리가 겨울 들판에 울려 퍼집니다. 아직은 매서운 영하의 날씨지만 비닐하우스에선 벌써 모내기가 시작됐습니다. 한줄 한줄 정성을 들여 모를 심는 농민들, 흥겨운 마음에 구성진 노래가 절로 나옵니다. <녹취>박용선(농민) : "여기저기 심더라도 5배출 짜리로만 심어주소." 쌀 농사만은 전국 최고라는 자부심에 올해도 한 겨울에 못자리를 내고 서둘러 농사를 준비했습니다. 꽁꽁 언 땅을 따뜻한 지하수로 녹이고 2중 비닐하우스를 친 덕택에 다른 곳보다 석달 일찍 모내기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자주 환기를 해야하고 실내온도에도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해 손은 더 가지만, 가을 수확보다 30%는 더 비싼 값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뷰>이호영(농민) : "올해는 눈도 많이 오고 물도 풍부하고 일조량도 좋아서 풍년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심은 모가 정상적으로 잘 자란다면 이르면 6월초에 수확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KBS 뉴스 송명훈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