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까지 비소식 계속…밤사이 강원도 폭설주의!

입력 2010.02.10 (07: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전국적으로 비소식이 있습니다.

비는 오전에 서해안부터 시작돼 대부분 내일까지 이어지겠는데요, 이번 비는 주로 남부지방에 집중돼 중부지방의 경우 낮 한 때와 밤사이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특히 강원도를 중심으로 밤이 되면 비가 눈으로 바뀌어 폭설이 내리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여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레이더 영상입니다.

아직 강원산간지방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영동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약한 비나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서해상에서는 다시 산발적인 비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북서쪽에 찬공기가 남아있는 가운데 남해상으로 기압골이 지나면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돼 서해상에 계속 비구름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내일까지 제주에 최고 60mm, 영동과 남부지방에 10~40, 중서부지방은 5~20mm 비가 내리겠는데요.

강원산간에는 최고 20cm의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다행히 추위는 없어서 현재기온과 낮최고기온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3~4m까지 높아지겠고 설 연휴에는 대체로 맑은 날씨 예상됩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내일까지 비소식 계속…밤사이 강원도 폭설주의!
    • 입력 2010-02-10 07:03:51
    뉴스광장 1부
오늘도 전국적으로 비소식이 있습니다. 비는 오전에 서해안부터 시작돼 대부분 내일까지 이어지겠는데요, 이번 비는 주로 남부지방에 집중돼 중부지방의 경우 낮 한 때와 밤사이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특히 강원도를 중심으로 밤이 되면 비가 눈으로 바뀌어 폭설이 내리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여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레이더 영상입니다. 아직 강원산간지방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영동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약한 비나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서해상에서는 다시 산발적인 비구름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북서쪽에 찬공기가 남아있는 가운데 남해상으로 기압골이 지나면서 따뜻한 공기가 유입돼 서해상에 계속 비구름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내일까지 제주에 최고 60mm, 영동과 남부지방에 10~40, 중서부지방은 5~20mm 비가 내리겠는데요. 강원산간에는 최고 20cm의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다행히 추위는 없어서 현재기온과 낮최고기온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3~4m까지 높아지겠고 설 연휴에는 대체로 맑은 날씨 예상됩니다. 날씨정보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