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작업 해역 수온이 문제

입력 2010.03.27 (04: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사고가 난 백령도 해상의 기상 상태는 현재 양호한 상탭니다.

그러나 수온이 3도 정도에 불과해 구조작업이 지연될 경우 많은 인명 피해가 우려됩니다.

김시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해군 함정들이 불을 밝히고 수색작업을 벌입니다.

그러나 사방이 칠흑같이 어두워 구조작업은 별다른 진전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백령도는 해상에 옅은 안개가 끼어 있지만, 파도의 높이는 1~2미터에 불과해 기상 상황은 비교적 양호한 상탭니다.

문제는 현재 수온입니다.

현재 구조작업이 진행되는 서해상의 수온은 3도 정도, 의사들은 사람이 이 정도의 차가운 물에 1시간만 빠져 있어도 체온이 30도 이하로 떨어져 저체온증으로 사망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 의식을 잃게 되면 물이 기도로 들어가 급성 폐부전 등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인터뷰> 마범석(여의도성모병원 응급의학과 전문의): "가장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저체온증 부작용은 30도 밑으로 체온이 떨어지면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을 정도로"

104명의 장병이 타고 있던 침몰 함정에서 지금까지 구조된 사람은 58명.

시간이 흐를 수록 인명 피해 규모는 커질 것으로 우려됩니다.

KBS 뉴스 김시원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구조작업 해역 수온이 문제
    • 입력 2010-03-27 04:59:48
    속보
<앵커 멘트> 사고가 난 백령도 해상의 기상 상태는 현재 양호한 상탭니다. 그러나 수온이 3도 정도에 불과해 구조작업이 지연될 경우 많은 인명 피해가 우려됩니다. 김시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해군 함정들이 불을 밝히고 수색작업을 벌입니다. 그러나 사방이 칠흑같이 어두워 구조작업은 별다른 진전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백령도는 해상에 옅은 안개가 끼어 있지만, 파도의 높이는 1~2미터에 불과해 기상 상황은 비교적 양호한 상탭니다. 문제는 현재 수온입니다. 현재 구조작업이 진행되는 서해상의 수온은 3도 정도, 의사들은 사람이 이 정도의 차가운 물에 1시간만 빠져 있어도 체온이 30도 이하로 떨어져 저체온증으로 사망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 의식을 잃게 되면 물이 기도로 들어가 급성 폐부전 등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인터뷰> 마범석(여의도성모병원 응급의학과 전문의): "가장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저체온증 부작용은 30도 밑으로 체온이 떨어지면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을 정도로" 104명의 장병이 타고 있던 침몰 함정에서 지금까지 구조된 사람은 58명. 시간이 흐를 수록 인명 피해 규모는 커질 것으로 우려됩니다. KBS 뉴스 김시원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