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특별방송…온 국민의 간절한 기도

입력 2010.04.11 (21:5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천안함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그 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KBS가 오늘 특별생방송을 마련했습니다.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국민들의 한결같은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김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천안함 침몰 사고 17일째, 희생된 장병과 실종자 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된 특별생방송 현장.

저마다 내 일처럼 아파하며 쓴 시민들의 절절한 편지가 여의도 광장에 세워진 희망의 벽을 가득 메웠습니다.

<녹취> "천안함 영웅들, 하루빨리 가족들 그리고 저희 곁으로 돌아와 주세요."

<녹취> "온 국민이 열심히 기도하고 있으니까 힘내세요. 용기 잃지 마시고요."

<녹취> "실종자 가족 여러분 힘내세요. 희망 잃지 마시고 온 국민이 열심히 기도하고 있어요. 용기 내세요."

천안함 장병 모두가 내 아들이라고…

너무 추울 것 같은 바다 속에서 어서 돌아오라고…

772함 수병은 어서 귀환하라고…

어른부터 아이까지, 가족끼리, 연인끼리,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시민들은 한 자 한 자 정성을 다해 간절한 마음을 담습니다.

<인터뷰> 강새림(서울시 구로동) : “아직 돌아오시지 못한 분들 빨리 돌아오셨으면 좋겠다고 썼어요”

<인터뷰> 이경수(경기도 광명시) : “후배들 생각하는 그런 마음에서 했습니다. 그래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저기 광명서..”

서해를 지킨 천안함의 영웅들!

그들의 넋을 추모하고 상처가 하루빨리 치유되길 염원하는 온 국민의 간절한 마음은 하나였습니다.

KBS 뉴스 김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천안함 특별방송…온 국민의 간절한 기도
    • 입력 2010-04-11 21:53:05
    뉴스 9
<앵커 멘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천안함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그 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KBS가 오늘 특별생방송을 마련했습니다.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국민들의 한결같은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김석 기자입니다. <리포트> 천안함 침몰 사고 17일째, 희생된 장병과 실종자 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된 특별생방송 현장. 저마다 내 일처럼 아파하며 쓴 시민들의 절절한 편지가 여의도 광장에 세워진 희망의 벽을 가득 메웠습니다. <녹취> "천안함 영웅들, 하루빨리 가족들 그리고 저희 곁으로 돌아와 주세요." <녹취> "온 국민이 열심히 기도하고 있으니까 힘내세요. 용기 잃지 마시고요." <녹취> "실종자 가족 여러분 힘내세요. 희망 잃지 마시고 온 국민이 열심히 기도하고 있어요. 용기 내세요." 천안함 장병 모두가 내 아들이라고… 너무 추울 것 같은 바다 속에서 어서 돌아오라고… 772함 수병은 어서 귀환하라고… 어른부터 아이까지, 가족끼리, 연인끼리,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 시민들은 한 자 한 자 정성을 다해 간절한 마음을 담습니다. <인터뷰> 강새림(서울시 구로동) : “아직 돌아오시지 못한 분들 빨리 돌아오셨으면 좋겠다고 썼어요” <인터뷰> 이경수(경기도 광명시) : “후배들 생각하는 그런 마음에서 했습니다. 그래서 여기까지 왔습니다. 저기 광명서..” 서해를 지킨 천안함의 영웅들! 그들의 넋을 추모하고 상처가 하루빨리 치유되길 염원하는 온 국민의 간절한 마음은 하나였습니다. KBS 뉴스 김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